게임업계, 설 맞이 이벤트 풍성···"새해 '템' 많이 받으세요"
게임업계, 설 맞이 이벤트 풍성···"새해 '템' 많이 받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넷마블, 넥슨 '카트라이더',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선데이토즈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넷마블, 넥슨 '카트라이더',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선데이토즈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풍성한 게임 이벤트로 달래보는 건 어떨까.

26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선데이토즈, 펄어비스, 크래프톤, 엠게임, 네오위즈 등 게임사들은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 '2022 설레는 카트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윷 보석'으로 윷놀이에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어 파츠 V1(무제한)', '유니크 파츠 X(무제한)', '한복 다오(30일)', '한복 디지니(30일)' 등 윷놀이 완주 보상을 제공한다. 또 '22 완주' 이벤트를 열고 멀티플레이 레이싱을 22회 완주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과 치킨, 커피로 각각 교환 가능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자사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가운데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8종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내달 16일까지 '2022 설날 이벤트'를 선보인다. 설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 및 '오딘의 탈 것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하며,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선데이토즈도 자사 인기게임 3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애니팡4'에서는 명절 대표 놀이인 윷놀이를 소재로 한 '윷놀이 한판!' 이벤트를 선보인다. 접속, 퍼즐 플레이 등으로 모은 윷을 던진 결과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고 아이템을 받는 윷놀이 한판!은 그룹 내 10명이 경쟁하는 방식으로 오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즈'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즈' (사진=각 사)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설날 기념 매일 접속 유지 임무' 이벤트를 내달 8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접속만 유지해도 태고 등급 장신구, 차원의 수정, 심연 등급 장신구, 돌파 복구권을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복주머니 수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복주머니를 모아 '감정'하면 차원의 조각, 혼돈의 결정 등을 받는다.

크래프톤의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는 설 맞이 이벤트로 오는 2월 2일까지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엠게임도 자사 온라인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 중 코믹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는 2월 9일까지 경험치와 기연을 풍성하게 지급하는 이벤트 맵 '해와 달'을 선보이고, 게임 전 지역에서 사냥 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이 상승하는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3시간 접속 시마다 허신의 NPC에게 접속을 확인 받으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NPC 상점에서는 떡국, 만둣국, 탕약 등 설을 기념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도 설날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는 27일부터 2월 20일까지 게임에 출석만 해도 '영웅 10회 소환권', '아티팩트 소환 카드', '크리스탈'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AP 소모량에 따라 '빛어둠 소환서', '기억의 파편', '은화'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은화 3배 이벤트가 진행되며 31일부터 2일 동안 '기술의 요정'을 제공하는 균열 이벤트가 열린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