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만카돈 어쿠스틱 엑스퍼트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카오디오의 이해' 세션을 열었다고 밝혔다.
해당 세션은 자동차 시장에서 음향과 엔터테인먼트의 중요성이 커지는 흐름에 맞춰, 학생들에게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대한 이해 및 체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하만카돈 어쿠스틱 엑스퍼트인 이정환 프로가 하만카돈 브랜드와 사운드 시스템 특징 및 카오디오 튜닝 과정에 대해 소개했고, 이어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된 기아 EV4 시연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하만카돈 어쿠스틱 엑스퍼트는 카오디오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하며 어쿠스틱 환경을 연구하고, 고객사에게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한 튜닝을 담당한다. 이정환 프로는 올해 초 독일에서 하만카돈 어쿠스틱 엑스퍼트 트레이닝을 수료했으며, 현재는 기아 브랜드 하만카돈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고 있다.
세션에 참여한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박사과정 신지연 연구원은 "이번 기회로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대한 이해와 카오디오 브랜드 및 튜닝 작업을 통해 어떻게 차량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참여한 학생들도 호응이 좋았고 향후에도 이러한 산학 협력이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만인터내셔널은 2015년부터 기아 브랜드에 하만카돈 카오디오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타스만, EV3, EV4, EV5 등 주요 차종에 이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 [시승기] 공간·주행·가격 삼박자···실속형 수입차 '폭스바겐 아틀라스'
- "팰리세이드보다 크다"···폭스바겐 아틀라스, 대형 SUV 시장 '정조준'
- 삼성전자, 하만 통해 美 마시모 인수···갤럭시 AI 시너지 노렸다
-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美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5000억원에 인수
- "상품성 높이고 가격 잡아"···폴스타, 2025년형 폴스타2 출시
- 기아 노사, 잠정합의안 도출···30일 조합원 찬반투표
- [시승기] 실용성·정숙성·효율성 고루 갖춘 전동화 주력 '기아 EV5'
- 하만 레디 디스플레이, 'HDR10 플러스' 인증···"밝기·대비·색 실시간 최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