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농협유통은 2025년 처음 수확한 햅쌀을 선보이며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고 7일 밝혔다.
'빠르미2' 햅쌀은 2018년 개발한 빠르미를 개량해 병충해에 강하고 아밀로펙틴(찹쌀의 주성분) 함량이 11%가량 높아 밥이 찰지고 맛이 우수하다.
또 일반 쌀에 비해 재배와 수확 기간이 50일 정도 빨라 농업용수 사용을 약 50% 절감하고 온실가스 주범인 메탄가스 발생량도 10%가량 줄여 탄소중립에도 도움을 주는 품종으로 인정받았다.
풀무원샘물, 곡물차 '하루귀리' 1.5L 대용량 출시
풀무원샘물은 국내산 통귀리를 우려낸 프리미엄 곡물차 '하루귀리'의 1.5L 대용량 제품을 선보인다.
하루귀리는 엄선한 국내산 통귀리를 비롯해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액상 차 음료로, 지난 5월 500mL 용량이 처음 나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1.5L 대용량 제품은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곡물차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해 기획됐다.
풀무원샘물은 하루귀리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500mL 제품을 대상으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아이브 포토카드 담은 '펩시 제로 패키지' 한정 판매
롯데마트·슈퍼는 걸그룹 아이브(IVE)와 협업해 '펩시 제로 x 아이브 포토카드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달 아이브 컴백을 앞두고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시즌 기획팩으로 △펩시 제로 라임(500mL*3입) △펩시 제로 모히토(500mL*3입) △아이브 포토카드(랜덤 2매)로 구성했다.
포토카드는 총 6종으로 아이브 멤버 개인별 이미지로 제작됐다. 제품 구매 시 이 중 2종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번 상품은 오프라인 1만개 한정으로 롯데마트 전 점포와 프리미엄서초점, 합천점 등 롯데슈퍼 77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펩시 제로 라임(250mL*12입)과 LED 장우산으로 구성된 '펩시 제로 광선검 기획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워즈 광선검'을 연상시키는 이색 디자인으로, 우천 보행 시 시야 확보를 도와 안전성을 높였다. 중계점을 비롯한 롯데마트 24개 점포와, 울산무거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60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메가MGC커피, '초코젤라또' 인기메뉴 2종 재출시
메가MGC커피는 '초코젤라또'를 활용한 인기 메뉴 2종 '초코젤라또 딸기라떼 프라페'와 '초코젤라또 말차라떼'를 2주간 한정 판매한다.
초코젤라또 딸기라떼 프라페는 진하고 꾸덕한 초코젤라또를 부드럽고 상큼달콤한 딸기 연유 쉐이크에 더했다. 초코젤라또 말차라떼는 진하고 꾸덕한 초코젤라또를 제주산 고품질 말차, 쌉싸름한 블렌딩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메가MGC커피는 한정 판매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공식 앱 회원에게 재출시 2종 메뉴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는 전 고객 대상 단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