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파리바게뜨는 여름 과일을 활용한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베리 파블로바 컵케이크,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파리바게뜨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다. 파블로바는 러시아의 전설적인 무용수 안나 파블로바의 이름에서 유래된 디저트로 달콤한 머랭 위에 신선한 크림과 생과일을 가득 얹은 케이크다.
이번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머랭 시트 위에 바닐라빈이 박힌 치즈크림이 더해져 진하고 달콤한 바닐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여름 과일을 얹어 상큼달콤한 맛을 더했다.
"여름을 컵에 담다!"···던킨, '컵빙수' 2종 출시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컵빙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절미 팥 컵빙수', '자망코 컵빙수'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1인용 컵빙수 제품이다.
인절미, 팥 등 전통적인 재료부터 자몽, 망고, 코코넛 등 이국적인 열대과일을 층층이 쌓아 다채로운 식감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마늘 한 입에 풍미 폭발!"···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돌아왔다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11일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재출시한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은 첫 버거 제품으로 상징성이 있는 메뉴다.
마늘을 통째로 갈아 만든 토핑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비프 버거에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치킨 버거에는 쌀가루로 바삭하게 튀겨낸 닭가슴살 패티가 각각 사용됐다. 버거 한 개당 깐 마늘 6쪽을 넣어 감칠맛과 향을 살렸다.
올해는 농가와의 상생 철학을 강조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군과 함께 창녕 갈릭 버거 마스코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4주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입안에서 터지는 매운 새우!"···롯데리아 '청양 버거' 2종 선봬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새우버거에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
'Swicy(Sweet+Spicy)'를 반영해 롯데리아의 대표 인기 메뉴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더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한국의 매운맛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재해석했다.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는 청양고추를 입힌 통새우 튀김에 진한 감칠맛의 청양칠리소스를 더해 느끼함 없이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새우 패티와 바삭한 통새우 튀김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새우 풍미와 식감을 구현했다.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은 베이컨과 토마토의 풍성한 볼륨감에 청양칠리소스를 가미해 다채롭고 매콤한 맛으로 기본 라인업을 확대했다.
GS25, 띠부씰 수집 재미 더한 '픽셀리' 협업 빵 순차 출시
GS25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TV'를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와 협업해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 픽셀리는 마인크래프트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세계관에서 파생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다.
7일에는 △라더의 소세지피자빵 △각별의 초코케이크 △잠뜰의 크림치즈구름빵을 출시했고, 오는 14일에는 △덕개의 멍스테라 △공룡의 메론소보로 △수현의 딸기크림빵이 출시된다.
캐릭터별 특성과 어울리는 맛을 구현해 팬들과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했으며, 총 40종의 띠부씰 중 랜덤 1종이 빵에 동봉되어 수집의 재미도 제공한다. 이어 13일에는 무지개 색상의 구슬아이스크림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이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