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솔의눈 제로'와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사진=각 사)
롯데칠성 '솔의눈 제로'와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 '솔의눈 제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995년 출시된 '솔의눈'의 신제품으로 30년만에 제로 칼로리 음료로 출시된다.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선호 증가와 기존 솔의눈 애호가들의 솔의눈 제로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고자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은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함유돼 마시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을 느낄 수 있다.

500ml PET 제품으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오도독 바삭, 단짠 폭발!"···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

오리온은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마켓오 구운김톡'을 출시한다.

마켓오 구운김톡은 최근 김이 글로벌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점에 착안해 김의 짭조름한 맛에 달콤함을 더해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김과 다시마를 넣은 얇고 길쭉한 스틱에 달짝지근한 간장소스를 입히고, 고소한 김가루를 솔솔 뿌려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단짠 풍미를 살렸다. 또한, 더 커진 스틱 크기로 바삭하고 오도독한 식감을 한층 더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토마토맛'과 풀무원식품 '허니퐁당 치킨' 2종. (사진=각 사)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토마토맛'과 풀무원식품 '허니퐁당 치킨' 2종. (사진=각 사)

믹서 음료의 진화···'진로토닉 토마토맛'으로 여름 입맛 저격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 토닉워터의 신제품 토마토맛을 출시했다.

하이볼(위스키와 탄산수를 섞은 술) 인기에 힘입어 즉석 혼합 음료(RTD·Ready To Drink)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관련 음료 등 라인업 확장을 위해서다.

신제품은 계절적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레몬·라임 계열 중심이던 믹서 음료 시장에서 채소류를 접목해 이색적인 맛을 살렸다.

"바삭함에 퐁당 빠진다"···풀무원 신상 치킨 2종 출격 

풀무원식품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 맛이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소스 퐁당' 코팅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얇은 튀김옷이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겉바속촉' 식감을 만들었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1분, 오븐에서는 같은 온도로 16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240g(6980원)과 350g(9980원)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냉동 상태로 최대 27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2차 이정후 간편식 4종과 GS25 '광복절 기념 도시락'. (사진=각 사)
세븐일레븐 2차 이정후 간편식 4종과 GS25 '광복절 기념 도시락'. (사진=각 사)

세븐일레븐, 이정후 간편식 2차 라인업 공개

세븐일레븐이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활동하는 이정후 야구선수 협업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2차로 선보이는 제품은 △이정후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 △이정후 치즈폭탄버거 등 4종이다.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은 이정후 선수가 좋아하는 불고기, 김치를 모티브로 개발한 상품이며, 고기폭탄홈런비빔밥은 기존 세븐일레븐 인기 도시락 상품인 비빔밥 토핑을 증량한 제품이다.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는 토마토 소스에 두 가지 종류의 치즈를 더했다. 또 치즈폭탄버거는 고기 패티 2장, 앵커치즈 2장에 체다치즈 소스까지 추가한 상품이다.

삼각김밥 상품 외에는 이정후 랜덤씰 1장이 동봉돼 있다. 9개씩 모으면 야광으로 적힌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 퍼즐형 5세트 45종과 스페셜 랜덤씰 6종, 총 51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까지 이정후 협업 상품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바코드로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이정후 친필 사인 유니폼, 친필 사인볼, 친필 사인 모자 등이다.

GS25, 광복 80주년 기념 '7첩 반상 도시락' 선봬

GS25가 광복절 기념 도시락(광복 80주년 도시락)을 선보인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됐으며 GS25는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청색·적색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 문구를 제품 전면에 담아냈다.

광복절의 의미와 일상을 연결하는 이색 증정품도 마련됐다. GS25는 △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로 각각 디자인된 키보드 '키캡' 4종을 총 20만 개 규모로 특별 제작했으며 광복 80주년 도시락에 1종씩 동봉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 수익금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또 GS25는 광복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최근 수해와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을 돕는데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팀홀튼 '에스프레소 아이스캡'과 이마트×노티드, 진로X비욘 협업 굿즈. (사진=각 사)
팀홀튼 '에스프레소 아이스캡'과 이마트×노티드, 진로X비욘 협업 굿즈. (사진=각 사)

팀홀튼, 커피 풍미 더한 '에스프레소 아이스캡' 신메뉴 출시

팀홀튼은 블렌디드 음료 '에스프레소 아이스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스캡은 커피·과일·초콜릿 등의 재료에 얼음을 갈아 만든 블렌디드 음료다.

에스프레소 아이스캡은 팀홀튼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아이스캡'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커피 기반 음료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기존 메뉴에 에스프레소의 깊고 진한 풍미가 더해져 입체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팀홀튼은 에스프레소 아이스캡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일까지 팀홀튼 앱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메이플 스탬프 2개를 적립하는 더블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노티드가 우리 집에?"···이마트×노티드 감성 인테리어템 등장

이마트가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잡고 귀여운 생활용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노티드 특유의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감성을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침실과 욕실을 한층 더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마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8일부터 13일까지 '노티드 패브릭 데코' 전 품목(쿠션, 거실화 등)을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노티드 차렵이불'은 3만9900원, '노티드 EVA 다용도백'은 1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엔 두꺼비와 샤워!"···진로X비욘 협업 굿즈 공개

하이트진로는 소주 브랜드 '진로'와 리빙 브랜드 '비욘(beyon)'의 협업을 진행, 기획 상품들을 출시한다.

기획상품은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에 블루, 핑크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2종으로 출시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 캐릭터를 재치 있게 담아내 귀엽고 유쾌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샤워기 살수판에도 두꺼비 캐릭터를 각인시켜 특별함을 더했다.

기획상품 2종은 6일 '29CM' 온라인몰에서 첫 공개되며, 8일부터는 '비욘'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협업을 기념해 두꺼비와 함께하는 초깔끔한 여름 여행을 콘셉트로 제작한 시원하고 경쾌한 영상 콘텐츠를 SNS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