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1월 1일부로 신임 대표이사에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창원오퍼레이션 총괄을 임명했다.
볼보그룹코리아에 따르면 홍 신임 대표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제조업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생산, 관리, 구매, 운영 등 핵심 분야에서 폭넓은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볼보그룹코리아에는 작년 7월 합류했고, 창원오퍼레이션 총괄 직무를 수행하며 창원공장 운영효율을 높이고 지속가능성, 안전환경강화 등 주요지표에서 성과를 기록했다.
홍 신임 대표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볼보그룹코리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창원에서 근무하며 기존의 창원오퍼레이션 총괄 직무도 계속 겸임할 예정이다. 그는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직을 맡게 돼 매우 기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볼보그룹코리아가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혁신과 품질중심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2024년 모빌리티 결산] ③ 중국차 韓상륙 '위협적'···"대비 필요"
- 장애인 재활·자립 지원···볼보차, 푸르메재단에 3.5억 기부
- 볼보차코리아, 39개 서비스센터서 겨울철 차량점검 캠페인 진행
- [시승기] "스웨덴향 스멀스멀"···볼보차 엔진 단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 [시승기] 국내도로환경 최적화···볼보차 중형SUV 'XC60'
- 10월 수입차 2.1만대 팔려···벤츠, 두 달 연속 판매 '1위'
- "성장동력 확보하려면"···中 손잡은 KGM·르노
- 볼보그룹, 생산·효율·안전성 높인 덤프트럭 'A35·A45' 선봬
-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 총괄에 이명관 부사장 임명
- 볼보그룹코리아, 권정은 신임 재무부문 부사장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