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폐기물 99% 재활용···'ZWTL 인증 골드 등급' 획득
SK E&S, 폐기물 99% 재활용···'ZWTL 인증 골드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의 자회사 파주에너지서비스가 운영중인 파주천연가스 발전소 (사진=SK E&S)
SK E&S의 자회사 파주에너지서비스가 운영중인 파주천연가스 발전소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 E&S는 자회사인 파주에너지서비스가 지난달 국내 발전사로는 처음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ZWTL은 안전·환경 인증 전문기업 UL이 기업의 자원재활용 수준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매립하지 않고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실버(재활용율 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한다.

국내에서는 SK하이닉스, SK실트론 등 SK관계사와 삼성전자, LG이노텍 등이 ZWTL 인증을 받았다.

파주에너지서비스는 파주천연가스발전소의 폐기물 재활용율 99%를 인정받아 ZWTL 인증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파주천연가스발전소는 900MW급 발전설비 2기로 구성된 LNG복합화력발전소다.

파주에너지서비스는 폐수 처리 이후 발생하는 오염 침전물의 일종인 탈수케이크를 복토재나 보도블록 제조 등에 재활용했다. 향후 재활용율을 100%까지 끌어올려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 SK E&S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다양한 항목의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며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협의체(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TCFD) 서포터즈에도 잇따라 가입했다.

구현서 SK E&S ESG본부장은 "앞으로도 SK E&S는 사업장 내 폐기물 재활용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선도 등 ESG 경영을 강화하여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