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 1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층의 금융 이해력 제고와 금융 접근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이용권 제공, 청년 금융컨설팅 서비스 연계 지원, 공동 홍보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 이력이 부족한 청년들은 코리아크레딧뷰로주식회사(KCB)의 '종합신용관리플러스'를 통해 본인의 신용상태 진단과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코칭 보고서를 월 1회, 1년간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층 맞춤형 금융지원을 한층 강화하며, 포용금융을 선도하는 금융사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는 2030 청년층 포용금융 지원을 위한 KB국민이지신용대출(청년상생대출) 금리 할인을 제공해 청년들의 금융 부담 완화와 자립을 돕고 있다.
또한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사업에 참여, 'KB국민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해 단기 복무 후 제대한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등 청년 맞춤형 금융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청년층의 금융 역량 강화는 개인의 자립뿐 아니라 사회 전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수수료인하' 직격탄 맞은 카드사···상생금융 동참, 왜?
- KB국민카드,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KB오토핏' 서비스 신규 오픈
- KB국민카드, '보람상조 KB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2025 디지털고객경험지수' 1위 선정
- KB이숍우화 '수수께끼 안경원', 조회수 100만 돌파
- KB국민카드, 강원 지역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육성 협약
- [이벤트] KB국민카드 'KB Pay 여행 경비 지원 경품 행사'
- [신상품] KB국민카드 'KB라이프 딱좋은 요즘 건강 KB카드'
- '카드론 규제·수수료 압박' 위기에 빠진 카드사···법인고객 유치 '총력'
-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이벤트 성료
- KB국민카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이벤트] KB국민카드 해외여행 할인·캐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