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을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보고가이드라인,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산업 표준 등을 준수해 작성됐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온실가스 총 배출량 및 감축량, 친환경 구매 금액, 탄소 저감 태스크포스팀(TFT) 운영 성과 등 주요 지표를 정량적으로 담았다. 또 관계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자 안전 관련 항목을 확대했다. 조종사·승무원·정비사 등 직군별 안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육 과정과 훈련 인원 현황을 체계적으로 풀었으며,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요소를 리스크 매트릭스로 식별·분류해 관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은 이제 공동체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는 상생의 필수 여정이 됐다"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신뢰받는 항공사'라는 본질적 가치를 지키며, 묵묵히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제주항공-열린의사회, 라오스서 해외의료봉사 진행
- 제주항공, 추석연휴 국내선 18편 증편
- 제주항공, 'K헤리티지 래핑항공기' 국제선 투입
- 제주항공, '단독노선'으로 차별화 승부···10월 中구이린 신규 취항
- 제주항공, B737-8 6호기 구매 도입···기단 현대화 속도
- "무더위 사각지대 없앤다"···제주항공, 정비현장 근무환경 개선
- 제주항공, 성수기 맞아 국제선 공급 확대···주 118회 증편
- 제주항공, 연말·연초 항공권 특가 판매
- 제주항공, 보훈의 달 맞아 국내선 할인 확대
- 제주항공, 7번째 B737-8 구매기 도입···차세대 항공기 비중 16%로 확대
- 제주항공, 인천-발리 노선 취항 1주년···여행객 60%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