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해태제과는 가을 제철 햇밤을 담은 한정판 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표 제품에 햇밤의 고소함을 더한 이번 시즌 에디션은 10월까지 150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한정판의 주인공은 '맛동산', '오예스', '후렌치파이', '구운밤', '연양갱'이다.
맛동산엔 밤 원물을 갈아 넣어 땅콩과 어우러진 고소함을 강조했고, 오예스와 후렌치파이는 진한 밤크림과 밤잼을 담아 베이커리 디저트 풍미를 구현했다.
구운밤은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를 줄이고 밤 양념을 더해리얼한 밤맛을 살렸으며, 연양갱은 콜롬비아 커피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해 밤티라미수 콘셉트로 재해석했다.
SPC 배라,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오리온의 인기 비스킷 '비쵸비'를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개발한 플레이버다. 위대한 비쵸비는 고소한 풍미의 비스킷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을 조합하고, 다크 초콜릿 청크와 바삭한 그라함 비스킷을 토핑으로 더했다.
오리온 비쵸비는 통밀 비스킷 사이에 통 초콜릿을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이다.
대상 청정원, '로우태그' 붙인 저당 소스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은 자체 엠블럼 '로우태그'(LOWTAG)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며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강화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저당 굴소스, 저당 스위트칠리소스, 저당 돈까스소스 등 총 3종이다.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과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췄다.
세 제품 모두 100g 기준 당류 함량이 5g 미만으로 저당 기준을 충족하며, 특히 스위트칠리소스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90% 이상 줄였다. 원재료는 그대로 사용해 소스 본연의 깊고 균형 잡힌 맛을 유지했다.
농심, 컵라면 '새우탕' 봉지라면으로 출시
농심은 컵라면 '새우탕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선보인다.
농심은 지난 2월 대형마트 한정판으로 봉지면 '새우탕면'을 출시해 2주 만에 완판했다. 이후 소비자의 상시 판매 요청에 따라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새우탕면을 정식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농심은 신제품에 건더기로 건새우와 어포, 건미역, 당근 등을 풍성하게 담고, 후첨 분말도 넣어 시원한 맛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매운맛 김치 '습김치'에 이은 '습파김치' 선봬
CJ제일제당은 매운맛 김치 '습김치'에 이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 파의 알싸한 맛에 베트남 매운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를 배합해 강력하게 매운맛을 냈다.
매우면서도 비비고 김치에 활용되는 액젓 4종 등 풍부한 양념이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애(愛)습파 노래 부르며 습파김치 먹방'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습파김치'만 먹거나 원하는 음식과 함께 조합해서 먹은 후 매운 정도를 '습파' 단어를 활용해 자신의 SNS에 멘트나 자막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햇반 한 박스를, 우수 참여자에게는 러쉬 스파이용권을 증정한다.
빙그레, 카페인 없는 '치커리브루 블랙' 온라인 전용 출시
빙그레는 치커리 원료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액상 차 음료 '치커리브루 블랙'을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맛이면서도 치커리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늦은 저녁이나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한 병(260mL) 기준 16kcal, 당류 1g 미만으로 칼로리와 당류의 부담이 적다.
CU, 시즌 앞당겨 '고창산 햇고구마' 판매 시작
CU가 군고구마 수요를 잡기 위해 이달 전북 고창에서 갓 수확한 햇고구마의 판매에 나선다. 저장 고구마의 출하 시기인 11월보다 두 달 먼저 햇고구마를 도입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시즌 상품에 대한 고객 대응력을 높이고 점포 매출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CU가 이달부터 도입하는 고창 햇고구마는 황토 기반의 토양에서 자라 미네랄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베니하루카 품종의 밤고구마로 단단한 식감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뛰어나며,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도 활용된다.
CU는 고창 고구마를 집에서도 직접 즐길 수 있도록 햇고구마 원물 상품도 출시한다.
이마트24, 아이스크림 '찰옥수수'가 전통주로 변신
이마트24는 롯데웰푸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재해석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달 28일 '빵빠레 초코우유맛',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쿠우유맛', 롯데샌드 설레임맛'에 이어 이달 4일 '찰옥수수주(750ml)'를 출시한다. 우리쌀과 찰옥수수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맛으로, 크리미한 버터향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해당 상품에 대해 9월 한 달 동안 행사카드(하나·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달 30일까지 '빵빠레 소프트스낵 2종'과 '롯데샌드 설레임맛'에 대해 '2+1'으로, 오는 15일까지 '셀렉션 파르페'에 대해선 '1+1'으로 판매한다.
홈플러스, 하림과 협업···'닭볶음탕면' 단독 출시
홈플러스는 하림과 공동 기획한 '하림 닭볶음탕면'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닭볶음탕의 깊고 얼큰한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닭볶음탕 양념에 국내산 닭가슴살이 9.8% 함유돼 닭고기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감자, 양파, 파, 당근 등 채소 건더기를 더해 집에서 즐기는 닭볶음탕의 만족감을 라면 한 그릇에 가득 담았다. 면은 국물과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쫄깃한 중면 타입으로 개발돼, 자작한 국물로 즐기거나 진하게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