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이디야커피는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나폴리맛피아'로 활약한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가을 한정 메뉴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메뉴들은 이탈리아에서 널리 사용되는 고소한 견과류 헤이즐넛을 활용했다.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파우더를 더해 부드러운 향을 강조했다.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는 진한 초콜릿과 젤라또 식감의 아이스크림, 헤이즐넛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헤이즐넛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크림에 헤이즐넛의 은은한 향을 더했다.
"헬스인 주목!"···단백질 43g '테이크핏 몬스터' 나왔다
남양유업이 한 병(350mL)에 단백질 43g을 담은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고소한맛'을 출시했다. 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 음료로, 100mL당 당류 0.29g, 지방 0.29g, 콜레스테롤 2.86㎎, 1병(350mL) 기준 186㎉다.
높은 영양 설계도 주목된다. 단백질은 하루 권장량의 약 78%를 충족할 수 있다. 또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총 1만8000mg으로, 이 중 근육 대사에 핵심적인 BCAA 3종은 8500mg로 구성했다. 아르기닌도 1770mg 함유했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설계해 체내 소화와 흡수를 높인다.
신제품은 국산 보리 추출 농축액과 곡물 향을 담아 고소하면서도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뒷맛을 구현했다.
SPC던킨, 9월 이달의 도넛 '가을 밤 필드'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을 맞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가을 밤 필드'를 출시했다.
가을 밤 필드는 국산 밤을 함유해 밤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밤과 우유를 조합한 필링을 가득 채워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밤 모양을 본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hy, '발휘 발효녹용원보' 출시···녹용 제품군 5종으로 확대
hy는 '발휘 발효녹용원보(녹용원보)'를 출시하며 녹용 제품군을 5종으로 확대했다.
녹용원보는 먹기 편한 포타입의 녹용 제품으로, 주 원료인 발효녹용은 hy 독자 개발 특허 소재다. 청정 지역 뉴질랜드산 녹용을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HY7602)로 발효해 주요 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비피더스균으로 발효한 발효홍삼과 대보, 당귀 등 13가지 국내산 한약재로 기능성을 더했다. 고급스러운 외포장을 적용해 선물로서 가치도 높였다.
제품은 hy 온라인몰 '프레딧'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폴바셋, 제주산 햇말차 메뉴 7종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서 말차 메뉴 7종을 출시한다. 선보이는 메뉴는 제주산 햇말차를 활용해 말차의 진한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메뉴들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제주말차 라떼'와 '제주말차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했다.
새롭게 출시한 '제주말차 아포가토'는 밀크 아이스크림에 말차 소스를 더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쌉싸름한 말차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제주말차 단팥 프라페'는 말차 프라페 위에 팥과 아이스크림을 토핑한 디저트 음료다. 이 밖에도 '제주말차 카페라떼'와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디저트컵'도 함께 선보인다.
"겉은 바삭, 속은 상큼!"···GS25, '프로즌 딸기 소르베' 선봬
편의점 GS25는 SNS에서 글로벌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과일 모양 아이스크림 '프로즌 소르베' 시리즈의 신제품 '프로즌 딸기 소르베'를 출시했다.
프로즌 소르베는 SNS 숏폼 콘텐츠에서 1000만 뷰 이상 노출되며 인기를 끈 아이스크림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달 출시한 망고, 피치, 레몬 플레이버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실제 과일처럼 정교하게 표현된 비주얼 △딸기 과육 본연의 상큼한 맛 △과일을 직접 갈아 넣은 듯한 풍부한 식감 △무색소·트랜스지방 제로 등이 특징이다. 겉은 얇은 화이트 초콜릿 코팅으로 바삭함을 더 했고, 속은 상큼한 딸기 소르베로 채웠다.
"한입에 쏙!"···SPC삼립, 제로슈거 '닭가슴살볼' 2종 출시
SPC삼립은 자사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신제품 '제로닭 닭가슴살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은 지난 4월 제로슈거(Zero Sugar) 닭가슴살 제품 '제로닭' 3종 출시에 이어 한입에 쏙 들어오는 볼 형태로 출시됐다.
제로닭 닭가슴살볼은 제로슈거로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양념치킨 맛'과 '마늘간장 맛' 2종이다. 전자레인지에 50초만 데우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간식·반찬·안주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일화, 건강 루틴 담은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 출시 예정
일화는 당앤핏 신제품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우선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공복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함께 섭취하는 건강 루틴이 주목받고 있다. 장 해독, 체중 관리 등 다양한 효과가 언급되면서 저속노화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화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에 애사비를 더해 차별화했다. 1병 기준 캡슐 두 알과 25ml 액상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오일, 레몬 과즙, 국산 사과로 만든 사과초모식초 5000mg에 사과 4분의 1분량의 농축액을 더했다. 스페인산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캡슐화해 산패 우려를 줄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