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정관장은 지삼을 포함해 100% 식물성분만을 담은 프리미엄 앰플 제품 '홍삼톤샷'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삼은 정관장의 엄격한 등급기준으로 홍삼 뿌리를 직접 살피고 다듬어 엄선해 선택 받은 100뿌리 중 오직 2뿌리만(2013~2016년 자사 평균 생출 기준) 선별되는 귀한 홍삼이다.
홍삼톤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홍삼에 작약, 당귀, 계지, 백출, 감초, 숙지황, 황기, 천궁, 진피 등의 부원료를 더했다.
착향료, 착색료 뿐만 아니라 감미료가 들지 않았다. 대신 대추야자, 감 농축액으로 먹기 좋은 맛과 향을 구현했다.
아영FBC, '벤로막 언피티드 12년' GS리테일서 한정 판매
아영FBC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벤로막 언피티드 12년(Benromach Unpeated 12YO)을 국내 최초로 GS리테일(△GS25 △GS더프레시 △와인25플러스)에서 단독 출시한다.
벤로막 언피티드 12년은 구운 헤이즐넛과 과일 케이크, 마지팬 향이 어우러지며 몰트 비스킷과 모렐로 체리의 풍미가 입안을 채운다. 달콤하게 조린 베리류와 클레멘타인 껍질, 버터스카치가 조화를 이루고 자몽 제스트와 은은한 후추 뉘앙스가 더해진다.
판매 금액은 14만9900원이다. GS25의 픽업서비스로 구매할 경우 10% 특별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행사 기간 벤로막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벤로막 이도 도자기 세트 △벤로막 Reworked 348 워크 자켓 △벤로막 미니 글랜캐런 글라스 등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는 편의점 픽업 이벤트 참여 시 응모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접수한다.
"집에서 즐기는 분식"···오뚜기, 야채·고구마 튀김 선봬
오뚜기는 집에서도 분식집 수준의 튀김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을 출시했다.
야채튀김은 양파, 당근, 고구마, 부추, 옥수수 등 다섯 가지 채소를 활용해 풍성한 맛을 냈다. 두 번 튀겨내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튀김은 두툼하게 썰어낸 고구마를 바삭하게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간식이나 반찬, 술안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두 제품 모두 에어프라이어·오븐·프라이팬 등 다양한 조리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말차 트렌드 지속"···CU, 디저트·막걸리 신상품 출시
CU는 식음료업계 말차 트렌드에 따라 말차 디저트와 말차 막걸리 신상품을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더한 디저트 4종을 오는 3일부터 차례로 선보인다. '연세 말차 초코생크림빵·초코맘모스'와 '말차크림 카스테라·롤케익'이다.
이와 함께 CU는 말차 벽돌케이크를 출시한다. 말차 시트 사이에 말차 크림과 딸기잼을 겹겹이 쌓아 만들었다.
또 말차 생막걸리(750㎖)도 선보인다. 톡 쏘는 탄산이 특징이며, 진한 말차 맛을 구현해 김치전 등 매콤한 한식과 잘 어울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