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내달 11일에 개막하는 CES 2021 전시회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LG InstaView, 국내명: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심리스 인스타뷰(Seamless InstaView, 국내명: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을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에도 확대 적용한다. 이 디자인은 LG전자가 올 10월 출시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있는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해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고급스럽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 기능은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줄여 준다. 노크온 화면은 이전 모델 대비 20% 이상 키워 더 편리해졌다.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제품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인 신제품에도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UVnano는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를 합성한 용어다.
이 기능은 주기적으로 UV(자외선) LED을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앤다.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버튼을 눌러 추가로 살균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왼쪽 냉동칸의 가장 위쪽 선반에서는 지름 약 5센치미터(cm)의 구형(球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왼쪽 도어 전면에 있는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된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음성인식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린다. 양손에 식품이나 그릇 등을 들고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설정해줘", "각얼음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해당 기능이 적용된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생기능을 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앞세워 해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씽큐 홈' 제로에너지건축물 본인증 1등급 획득
- "LG전자, 마그나와 협업으로 VS부문 사업가치↑"-하나금투
- LG전자, 전기차 사업 '속도'···합작법인 '엘지 마그나' 설립
- LG전자,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와 식료품 나눈다
-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 열어···"문화생활도 비대면"
- LG 올레드 TV, MZ세대 공략 키워드 '게이밍'
- [신상품]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 [신상품] LG전자 'LG 그램 16'
- LG전자 사내벤처 'LGE 어드벤처' 닻 올렸다
- [2020결산/전자下] 코로나19에 '집콕'···K가전, '펜트업 효과' 폭발
- LG전자, 미니LED 적용 'QNED TV' 공개 "표현력 진화 정점" (종합)
- LG전자, 에어수비드 기능 갖춘 '인스타뷰 씽큐 오븐' 공개
- LG 오브제컬렉션, CES 2021서 해외 첫 선
- [신상품] LG전자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플러스'
- LG전자, 코드제로 A9 신제품 공개···"충전·비움·보관 한번에"
- LG전자, 美 데이터 분석업체 '알폰소' 870억에 인수
- LG전자-네이버, 언택트 교육 서비스 확대 위해 맞손
- 산업부, CES 2021 중소·창업기업 온라인 홍보관 마련
- 사상 첫 온라인 'CES 2021' 개막···삼성-LG 등 혁신 기술 '주목'
- [CES 2021] LG디스플레이, 차세대 OLED TV 패널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