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30~40만원대 5G 모델을 자사 전용으로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각자의 단독 모델 출시를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함께 보급형 5G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높은 5G 요금제로 소비자들을 유인한다는 전략이다.
10일 SK텔레콤은 6.6인치 대화면을 탑재한 가성비 5G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5'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숍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와이드5는 44만9900원의 출고가에 △6.6인치 FHD+화면 △6400만 화소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및 15W 고속 충전 기능 △삼성페이·지문인식 기능 등의 스펙을 갖췄다.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블루 3종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와이드5'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개통하는 고객에게 '원스토어북스'에서 유료 컨텐츠 구매에 활용 가능한 포인트 3000p 제공(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은 2000p 추가 제공)하고, 2022년 3월 5일까지 와이드5를 개통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는 이번 갤럭시 와이드5 단독 출시를 통해 갤럭시 Z 시리즈 등 플래그십 단말부터 40만원대의 가성비 단말까지 5G 스마트폰의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도 이날 자사 전용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를 출시한다.
갤럭시 버디는 깔끔한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무광 마감 등 세련된 디자인과 매끄러운 곡선형으로 만들어진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6.6인치 대화면, △128GB 메모리 △5000mAh 배터리를 지원하고, 삼성페이와 측면 버튼을 통한 지문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민트 3가지며,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공식 온라인몰 유숍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유숍용 쇼핑쿠폰팩과 개통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쇼핑쿠폰팩은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총 8종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7500원 할인쿠폰을 받는 혜택이다. 24개월로 환산하면 최대 18만원 혜택을 받는 셈이다.
개통 사은품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블루투스 이어폰, 팬톤 3종 세트(보조 배터리, 충전 케이블, 핑거톡), 무드조명 고속 충전기, 흡착식 스마트링 고속 무선충전 패드 6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KT는 지난 5월 3사 가운데 가장 먼저 30만원대 5G폰 '갤럭시 점프'를 선보였다.
갤럭시 점프는 6.5인치 화면, 128GB 메모리, 5000mAh 배터리를 지원하며, 삼성페이, 측면 지문인식 등 각종 편의기능을 갖췄다. 또한 지문이 묻지 않는 매트한 무광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단말은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 '어썸 레드' 3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이처럼 이통3사가 최근 출시된 갤럭시Z 라인과 함께 중저가 라인까지 지원하면서 5G 가입자수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삼성전자의 중저가 라인은 LG 스마트폰의 빈자리를 채울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LG 스마트폰 점유율은 약 11%로, 약 11억 달러(한화 1조3000억원)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었다.
업계관계자는 "외국에 출시된 중저가 갤럭시 라인을 각사가 나눠서 출시하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LG전자의 빈자리에 대한 수요와 함께 고객들의 단말기 선택지를 넓히면서 자연스럽게 5G 요금제로의 가입자를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 '구독경제' 뛰어든 이통3사, 100조 시장 '한판 승부'
- SKT, '소형지진감지센서' 설치 영역 대폭 확대
- SKT,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분야 ISO 국제인증 획득
- 삼성·통신3사·네이버·카카오 총출동···'AI 최고위전략대화' 출범
- 이통3사-KAIT,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 공동 캠페인
- SKT, 'T전화'에 AI 기반 신규 기능 추가
- 지니뮤직, 구독형 전자책 1위 '밀리의 서재' 인수
- LG그룹도 추석 앞두고 '상생경영'···납품대금 6200억원 조기 지급
- LGU+,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와 독점 제휴
- KT, 글로벌데이터 기업 '엡실론' 1700억원에 인수···"100조 시장 공략"
- KT-온더보더, '푸드테크' 선도 위해 맞손
- LGU+, 5G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 출시···출고가 39만9300원
- KT, AI기술로 마왕 신해철 음성 복원
- LGU+ "양자내성암호 시대 선도···통신인프라 보안 강화"
- KT, 블록체인과 AI로 지역화폐 이상거래 잡는다
- KT, 미래형 AI 타워 '송파빌딩'서 디지코 전환 가속화
- LGU+ "원격 강의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 기능 고도화"
- KT,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 SKT-한수원, 5G로 발전소 유선장애 '초 단위 복구시대' 연다
- 애플-샤오미, 신작 스마트폰 공개 임박···삼성 폴더블과 '정면승부'
- LGU+, 5G MEC 기반 자율주행 클라우드 로봇 실증 성공
- 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9기 모집
- KT "해외서도 한국 문자 수신·본인인증 가능"
- 애플, '아이폰13' 내달 8일 국내 출시···노치 줄이고 카메라 강화
- SKT, 신입 채용 지원자 디지털 소통 강화
- KT-강원도, 지역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통3사,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나란히 '최우수' 선정
- [신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
- SKT, KBS-캐스트닷에라와 방송 송출 플랫폼 '혁신'
- LGU+, 'U+스마트팩토리'로 5G B2B 공략···"5년 내 매출 7배 목표"
- 네이버,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시작
- KT, 스튜디오지니 유증에 1750억원 규모 참여···"콘텐츠 경쟁력 강화"
- "개통만 했는데 상품 훼손?"···휴대전화 개통철회권 '유명무실'
- 삼성전자, '갤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온라인 추첨 한정 판매
-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3', 제네시스 'GV60' 디지털 키로 쓴다
- '갤럭시Z폴드3·Z플립3' 출시 39일만에 국내 100만대 판매
- 삼성전자, '언팩 파트2' 개최···갤Z플립3에 '비스포크' 입힌다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 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선봬
- 원스토어, 13분기 연속 성장···역대 최대 실적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