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담백한 올라운드햄' 2종과 SPC삼립 시티델리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2종. (사진=각 사)
대상 청정원 '담백한 올라운드햄' 2종과 SPC삼립 시티델리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2종.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대상 청정원은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 '담백한 올라운드햄'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라운드라는 이름 그대로, 전, 볶음밥, 찌개, 샌드위치 등 일상 속 다양한 메뉴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담백한 올라운드햄은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오리지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치즈' 2종으로 구성했다. 국산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맛과 식감을 높였다. 

오리지널의 돼지고기 함량은 93.31%로, 풍부한 육즙과 쫄깃하고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치즈는 88.24%의 돈육 함량과 함께 사이사이 치즈가 고루 박혀있어, 육향에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SPC삼립 시티델리,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2종 출시

SPC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는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통밀 반죽을 자연 발효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린 피타브레드에 다양한 속 재료를 넣었다. 불고기와 치즈·양파·홍피망을 넣어 맛을 살린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불고기', 햄과 스크램블에그를 담은 '피타브레드 포켓샌드 햄에그' 2종이다.

피타브레드는 조리 과정이 간편하고 보관성이 좋으며,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 부담 없는 식사 대용 빵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2분만 조리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와 풀무원 신제품 '짜장 소스' 8종. (사진=각 사)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와 풀무원 신제품 '짜장 소스' 8종. (사진=각 사)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오리온은 한글날을 앞두고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한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 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린 '월인석보'의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해 창제 초기 한글의 멋스러움을 표현했다. 초코송이에는 순조의 딸이자 '조선의 마지막 공주'인 덕온공주가 손수 쓴 '자경전기'의 단아하고 부드러운 서체를 활용해 한글 서예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오리온 공식 SNS에 친구를 소환해 한정판 출시 소식을 알리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 초코송이를 제공한다.

풀무원, 진한 풍미 담은 실온 짜장 소스 8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비법 기름으로 불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에 주력해 친숙한 정통 짜장부터 토마토, 땅콩·참깨를 넣은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채로운 짜장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이다.

한우, 청양고추, 대파·마늘 등의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또 150℃ 고온 직화 솥에서 큼지막하게 썬 재료를 볶아내 자연스러운 불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양파, 양배추, 대파 등 야채는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야채를 사용해 신선함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세븐일레븐 말차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과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오트아몬드맛'. (사진=각 사)
세븐일레븐 말차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과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오트아몬드맛'. (사진=각 사)

세븐일레븐, '말차 열풍'에 말차 디저트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제주 말차를 활용한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말차바'와 막걸리 '더기와말차막', 샌드위치 '숲속의 말차초코샌드'를 신규 출시해 지난달 27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제주 특산품인 말차를 활용한 디저트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과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을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말차크림롤(3900원)은 부드러운 질감과 풍부한 맛으로 유명한 마스카포네 치즈에 제주 유기농 말차를 더한 달콤쌉쌀한 크림롤 상품이다. 25일에 출시하는 말차크림도넛(3500원)은 부드러운 생크림에 제주 첫물 말차를 더한 달콤쌉쌀한 맛이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오트아몬드맛'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균형 영양식 신제품 '뉴케어 오트아몬드맛'을 출시했다. 오트아몬드맛은 기존 구수한 맛, 검은깨 맛 등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맛으로, 오트의 부드러움과 아몬드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 한 팩에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비롯해 13종의 비타민과 12종의 미네랄까지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았으며, 칼슘과 비타민 B1 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영양 성분도 강화했다. 또한 일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했다.

신제품은 끼니를 거르기 쉬운 바쁜 현대인부터 체중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 일반 음식을 먹기 어려운 환자나 수술 전후 회복기에 있는 이들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출시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