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오뚜기는 인기 제품 순후추와 참깨라면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제품 '순후추 찐만두'와 '참깨 찐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간편 조리 트렌드 확산과 이색적인 맛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오뚜기는 친숙한 브랜드 제품을 만두에 접목해 풍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
순후추 찐만두는 통후추의 알싸한 맛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며, 참깨 찐만두는 참깨라면 특유의 고소한 풍미에 스크램블드 에그가 더해져 색다른 맛을 전한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 전용 트레이를 적용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사과·밤' 등 가을 한정판 출시
롯데웰푸드는 가을을 맞아 '프리미엄 가나' 시즌 한정 제품 2종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가나는 기존 가나 브랜드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인 상위 라인이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가나 사과와 피넛버터'와 '프리미엄 가나 밤과 카라멜'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가나 사과와 피넛버터는 사과와 피넛버터를 함께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해 진한 피넛버터 필링에 달콤한 청송 사과 시럽을 더했다. 프리미엄 가나 밤과 카라멜은 공주 밤 필링과 카라멜 시럽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선 신제품 쉘 2종을 포함해 가나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페닌슐라 애프터눈 디저트 세트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RTD 제품 '아이스 아메리카노 1ℓ' 첫 선
이디야커피는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제품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ℓ'를 출시한다. 세계적인 커피 대회 WCIGS 챔피언 바리스타와 함께 개발한 황금 비율 레시피를 적용해 깊고 균형 잡힌 풍미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원두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커피 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생두를 썼다.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과정은 100%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됐으며, 자사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추출 방식은 드립과 에스프레소를 결합한 듀얼 추출 공법을 적용해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밸런스를 구현했다. 탄자니아·브라질 드립 추출액 50%와 콜롬비아 에스프레소 추출액을 조화롭게 배합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매일유업, 속껍질 영양 담은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 출시
매일유업 자사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오트밀을 출시했다. 제품 용량은 150g(30g X 5포)과 대용량 900g이다.
신제품은 톡톡 씹히는 '오트브란'이라는 프리미엄 원료를 80% 이상 함유했다. 통귀리의 속껍질 부분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모여 있는 오트 영양의 핵심인 부위다. 핀란드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고품질인 오트를 원료로 사용하고, 설탕이나 인공첨가물 없이 오트의 영양만 그대로 담았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최대 17% 할인 혜택가를 누릴 수 있는 네이버 신상위크 특가전을 진행한다. 또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에는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증정 혜택이 있는 이벤트도 연다.
서울우유, 국산 저지우유 활용한 '저지밀크콘'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한다.
저지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로,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다. 서울우유는 저지 전용 목장에서 100% 국산 저지우유를 생산 및 집유하고 있다.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은 프리미엄 저지우유 함유량이 58%이며, 9%의 높은 유지방 함량을 자랑한다. 또, 국산 저지우유와 서울우유 버터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원유의 맛을 그대로 살렸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했다.
CJ제일제당, 컬리와 협업해 '제일맞게컬리 김치' 선봬
CJ제일제당은 컬리와 기획한 신제품 김치 2종을 출시한다. 마켓컬리에서만 판매된다.
신제품은 깊이 있지만 부담 없는 맛으로 '매일 먹고 싶은 김치'인 포기김치(3㎏)와 총각김치(1㎏) 2종이다. 곱게 갈아낸 국내산 100% 세절초 고춧가루만 사용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냈으며, 포기김치는 푸른 잎을 골라낸 배추를, 총각김치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선별한 알타리무를 각각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컬리의 고객이 주로 시원하고 깔끔한 중부식 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처음으로 김치 양념소에 소고기 양지 육수를 넣어 차별화된 풍미를 냈다고 설명했다.
동원F&B, 불맛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출시
동원F&B는 190℃로 볶아 불맛을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은 100% 국내산 쌀을 360도로 돌아가는 웍에서 볶아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자랑하며, 190℃ 고온에서 조리해 불향을 강조했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3분 조리하거나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은 △통새우 삼선볶음밥 △동원참치 김치볶음밥 △매콤 불낙지 볶음밥 △마파두부 계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정관장, 한정판 '홍삼정 방짜유기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추석을 앞두고 '홍삼정 헤리티지 방짜유기 에디션'을 8000개 한정 출시한다. 이 제품은 홍삼정 세 병과 방짜유기 브랜드 '놋담'의 방짜유기 수저, 받침으로 구성됐다.
홍삼정은 정관장이 6년 동안 기르고 약 430가지 안전성 검사를 거쳐 엄선한 홍삼을 담은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혈액 흐름 개선, 피로 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정관장은 다음 달 9일까지 홍삼정 방짜유기 에디션을 구매하면 10%를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워홈, 전라도 미식 담은 가을 신메뉴 2종 출시
아워홈은 가을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전라도의 풍미를 담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4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정하고, 계절마다 전국 각지의 맛을 생생하게 담은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별 별미를 담았다. 이번 가을 시즌(9~11월) 세 번째 여정은 '전라도'로, 대표 먹거리인 '두릅 산채 비빔밥'과 '흑돼지 애호박 고추장찌개'다.
두릅 산채 비빔밥은 향긋한 두릅과 산나물을 올려 고소한 참기름과 함께 비벼 먹는 건강식으로,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흑돼지 애호박 고추장찌개는 두툼한 흑돼지와 애호박을 넣고 푹 끓여낸 짜글이식 얼큰 찌개로, 구수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크림스프' 3종 선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어린이 크림스프' 3종을 출시했다. 150g 소용량 파우치 형태로 아이들이 한 번에 먹기 알맞은 양이다. 나트륨 함량은 190~330mg 수준으로 부담이 적다.
이번 신제품은 '감자 크림스프', '단호박 크림스프', '옥수수 크림스프'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감자·단호박·옥수수 등의 원물 재료에 국산 1급A 우유와 유크림 등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린 액상형 크림스프다.
감자 크림스프는 촉촉하게 찐 국내산 감자에 양파를 더해 뭉근하게 끓여낸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단호박 크림스프는 국내산 단호박과 고구마를 함께 끓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으며 옥수수 크림스프는 곱게 간 옥수수를 사용해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출시
CU는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내세워 과일 2개를 넣은 칵테일 스타일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이달 10일 출시한다.
'생더블 프룻 칵테일'은 생레몬과 생청귤 슬라이스를 넣어 과일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생더블 상그리아 하이볼'은 생레몬과 생오렌지 슬라이스에 레드 와인을 가미해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상그리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각각 4.2도와 3도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