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음료 '오랑지나'에 'Feel the Sparkle of France'라는 콘셉트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첫 번째 패키지는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쉐프가 오랑지나를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프랑스의 미식 문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두 번째 패키지에는 베레모를 쓰고 붓을 들고 있는 강아지가 오랑지나를 그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강아지 외형은 개선문을 모티브로 했다. 두 제품 모두 투명 패키지에 담아 시각적으로 과즙의 상큼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8월 중순부터 트레이더스에서 오랑지나 기획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쉬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칠성몰에서도 에디션 발매 기념 이벤트를 8일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던킨, 프랑스 에쉬레 버터와 협업한 신제품 3종 출시
던킨은 프랑스 버터 브랜드 '에쉬레'와 협업해 8월 이달의 도넛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버터에 구운 옥수수'를 테마로 한 '골든 콘 버터'(Golden Corn Butter) 콘셉트로 선보인다. 130년 전통의 에쉬레 버터는 EU 식품 품질 인증 제도인 'AOP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여기에 여름철 제철 식재료인 옥수수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8월 이달의 도넛 2종은 △콘버터바이츠 with 에쉬레 버터 △콘버터필드 with 에쉬레 버터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꽈배기 형태의 '콘버터꽈배기 with 에쉬레 버터'도 함께 출시된다. 세 제품 모두 에쉬레 버터 특유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국민 반찬에서 영감 받은 스낵···빙그레 '비엔나 야채타임'
빙그레는 자사 스낵 브랜드 '야채타임'의 신제품 '비엔나 야채타임'을 출시했다.
비엔나 야채타임은 '소시지 야채볶음'을 콘셉트로 한 스낵으로, 야채타임 특유의 케첩 딥소스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는 누구나 익숙한 국민 반찬에서 착안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형태로 구현했다.
제품은 편의점, 대형마트, 일반 소매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1991년 출시된 야채타임은 야채 스낵을 케첩에 찍어 먹는 콘셉트로 인기를 끈 국내 최초의 '딥 스낵'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을 통해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CU, 닌텐도와 IP 제휴···피크민 협업 상품 출시
CU가 닌텐도와 지적재산(IP) 제휴를 맺고 인기 캐릭터 피크민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피크민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 '피크민 4' 캐릭터다. 해당 게임은 묘목 캐릭터인 피크민의 모종을 발견해 새로 심거나 걸음 수를 모아 피크민 꽃을 피울 수 있다.
CU는 순차적으로 피크민 협업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피크민 요거트 마카롱은 게임 속 피크민이 과일을 모은다는 설정으로 기획됐고, 요거트 마카롱을 레몬이나 베리 맛 속 재료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먼저 커스터드 도넛과 꽃모양 스낵은 피크민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50종 중 1장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내달 출시하는 호루라기 캔디에는 피크민 캐릭터 키링과 호루라기 세트 6종이 들어있다. 사과에이드도 출시될 예정이다.
CU는 피크민 협업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 포켓CU에서 QR로 멤버십을 적립한 뒤 발급받은 스탬프를 응모하면 추첨을 거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버거킹, 풍부한 소스·패티 조합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 출시
버거킹은 두 가지 소스와 치킨 패티를 더해 매콤함과 푸짐함을 키운 신제품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를 출시한다.
기존 '할라피뇨 파퍼'의 몬스터 버전으로, 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와 스모키하고 매콤한 멕시칸 스타일의 '할라피뇨 치폴레 소스'를 함께 사용했다.
또한 버거킹을 상징하는 직화 순쇠고기 패티와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까지 푸짐함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단품 1만500원, 세트 1만2500원에 제공된다. 버거킹의 몬스터 시리즈는 강한 풍미와 높은 포만감을 자랑한다.
빽다방에 루피가 떴다!···고무고무 깔라만시로 여름 정복
빽다방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을 선보인다. 음료 메뉴는 '써니호 오션 스무디'와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이다.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쫄깃한 식감의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 토핑을 더했다.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는 루피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셔츠와 밀짚모자에서 착안해 개발한 메뉴다. 딸기 베이스에 상큼한 깔라만시를 더하고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토핑했다.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루피·쵸파·사보·로우 캐릭터 키링(4종 중 1종 랜덤)와 사황(루피·버기·샹크스·티치) 피크닉 매트로 구성됐다. 굿즈 판매 여부 및 품목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또 콜라보 음료 구매 고객에게는 금·은박으로 제작된 '원피스 수배서' 콘셉트의 랜덤 스티커(총 20종)를 선착순(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배달 주문 시에는 제공하지 않는다.
홈플러스, 1.5L 대용량 '가성비 차음료' 3종 선봬
홈플러스는 1.5L 대용량에 가성비를 갖춘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심플러스 보리차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 △심플러스 헛개차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심플러스 보리차(1.5L)'는 100% 국내산 볶은 보리와 검정보리를 정성스럽게 우려내 깊고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1.5L)'는 옥수수 추출 성분에 국내산 검정보리 농축액을 더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심플러스 헛개차(1.5L)'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을 함유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스테이씨랑 썸탈래?"···이마트24, 하이볼로 여름 공략
이마트24가 걸그룹 스테이씨와 '썸' 콘셉트 하이볼 2종을 내달 1일 선보인다.
'자스민티 하이볼'은 재스민티 추출액에 향을 더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살렸고 '스트로베리 하이볼'은 딸기 농축액과 천연 딸기 향이 사용됐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두 제품 모두 500mL 용량에 낮은 도수(3도)로 출시됐다.
이마트24는 내달 말까지 하이볼 2종과 스테이시 협업 상품 6종을 구매하면 추첨을 거쳐 스테이씨 멤버 싸인 CD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스테이씨 하이볼을 시음할 수 있고 하이볼 할인쿠폰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내달 13일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