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가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의 가치를 연결하는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오아시스의 초기 검증자로 참여해 협력사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된다. 오아시스는 각각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기술적 한계를 넘어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로 '반다이 남코', '세가', '더블점프 도쿄', '크립토게임즈', '넷마블' 등 21개에 달하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사들은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의 개발, 서비스, 운영 등 폭 넓은 웹3 게임 관련 노하우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oS) 방식 기반으로 블록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물리적인 작업을 최소화해 환경 친화적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용이한 환경을 지원하며, 높은 확장성, 빠른 속도, 무료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전송 수수료 등이 강점이다.
컴투스 그룹은 오아시스 프로젝트 참여와 함께 웹3게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그룹이 핵심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는 C2X 블록체인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한 노하우가 없는 게임 개발사들도 손쉽게 웹3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C2X 블록체인 플랫폼은 다채로운 웹3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안정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제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투표를 통해 생태계 순환에 필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해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 컴투스 그룹은 올해 C2X 플랫폼 내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블록버스터급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핼게임(MMORPG)와 10종 이상의 하이 퀄리티 웹3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영상 2종 공개
- [이벤트] 컴투스홀딩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NFT 에어드롭
- 던파·세나·서머너즈 워···게임업계, 대작 IP 신작 출격 '임박'
- 게임업계, 주총시즌 돌입···신사업부터 사명변경까지 '눈길'
- 컴투스, 하나금융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 컴투스프로야구V2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내달 5일 출시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온라인 쇼케이스 13일 개최
-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2 시즌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공개
- 컴투스, K-팝 공연 플랫폼 기업 '마이뮤직테이스트' 인수
- 프로야구 내달 2일 개막···게임사 마케팅 大戰 막올랐다
-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6월 23일 출시
-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
- 넷마블,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태국 베타 테스트 진행
- 컴투스 그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 '컴투스온' 열어
- 컴투스, JV '컴투버스' 출범···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 컴투스 '백년전쟁', C2X 탑재 위한 '베타 게임 런처' 3시간 만에 모집 완료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펀드 투자 유치
- 컴투스, 美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 '엑스 포퓰러스'에 투자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사전 예약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