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게임랭킹] '오딘' 두 달 연속 1위···히어로즈 테일즈 10위권 진입
[8월 게임랭킹] '오딘' 두 달 연속 1위···히어로즈 테일즈 10위권 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모바일인덱스
사진=모바일인덱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3대 모바일 앱마켓의 게임 랭킹 순위를 발표하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트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서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8월 모바일 게임 랭킹 차트를 9일 발표했다.

8월 통합 랭킹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출시 이후 2달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 가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리니지2M', 넷마블의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7월과 동일하게 각각 2위와 3위, 4위에 올랐다. 4399 코리아의 '기적의 검'은 전월 대비 2계단 올라 통합랭킹 5위를 차지했다.

10위권 안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37 모바일 게임즈의 '히어로즈 테일즈'의 약진이 눈에 띈다. 히어로즈 테일즈는 원스토어 순위에서 지난달 대비 20계단 상승한 5위에 오르는 등 모든 앱마켓에서 순위가 상승하며 통합 랭킹 7위를 차지했다. 넥슨코리아의 '바람의 나라: 연'은 최근 대작 게임들의 연이은 출시에도 원스토어 랭킹 1위를 차지한 데 힙입어 통합 랭킹 6위 자리를 지켰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대표 게임으로 주목 받는 로블록스의 '로블록스'는 전월보다 5계단 오른 17위에 올라 톱 20에 안착했으며, 지난 26일에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2'도 멀티플랫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라는 점이 주목 받으며 통합 랭킹 29위에 이름을 올렸다.

원스토어가 순위를 견인한 게임도 눈에 띈다. 킹스그룹의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x더 워킹 데드'는 구글플레이 33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19위를 기록한데 그쳤지만 원스토어에서 7위를 기록하며 통합랭킹 19위에 올랐다. 요스타의 '명일방주'는 7월 원스토어 랭킹 34위, 통합 랭킹 72위에 머물렀으나 8월 원스토어 랭킹 19위를 기록한 데 힘입어 통합 랭킹이 36계단 오른 34위까지 뛰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