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편의성 기능을 추가하고 신규 전투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기존에 우편함에서 수령 즉시 시간, 장소와 관계 없이 사용되던 '미미르의 지혜' 시스템에 ON·OFF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각 클래스 별로 1종씩 영웅 등급의 신규 '액티브 스킬'을 추가했다. 액티브 스킬은 게임 내 스킬북 상인에게서 얻을 수 있다. 오딘은 클래스 각각의 고유한 특징이 뚜렷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 및 스킬 추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에 1회성이었던 '합성 업적 시스템'을 '반복 업적 시스템'으로 변경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탈 것의 일부 옵션과 보유 효과를 효율적으로 개선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진행 중인 콘텐츠의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간표를 추가해 콘텐츠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보스 클리어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흥행몰이를 하며, 출시 후 12주 연속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이어가고 있다.
- [게임열전] 카카오게임즈, 다양한 장르 신작으로 이용자 저변 확대
- [8월 게임랭킹] '오딘' 두 달 연속 1위···히어로즈 테일즈 10위권 진입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 정식 출시
- 카카오게임즈, 친환경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 웹젠, 집단 육성 MMORPG '뮤 아크엔젤2' 9일 출시
- 카카오게임즈, 신작 '프렌즈샷·월드 플리퍼'로 다양성 더한다
- 카카오게임즈-111퍼센트,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 체결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출시
- [인터뷰] 김범 AD "'오딘'의 강점은 드넓은 심리스형 비주얼"
- "카카오, 3분기 견조한 실적 기대"-유진투자證
- 카카오게임즈 '오딘', 16주 연속 매출 1위···인기 비결은?
-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과 '이터널 리턴' 북미·유럽 퍼블리싱 계약
-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북미·유럽 서비스 시작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지스타 참가
- 카카오게임즈, 지역사회 디지털 소외 계층 위한 'PC 기부 캠페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