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W' 11월 4일 출시···"이용자 중심 서비스"
엔씨, '리니지W' 11월 4일 출시···"이용자 중심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등 BM 축소···"리니지 본연의 게임성과 글로벌화 집중"
글로벌 원빌드 위한 네트워크 구축···스토리와 전투 콘텐츠 강화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30일 신작 멀티플랫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의 2차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11월 4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이용자들의 주요 질문에 답변하며 게임 콘텐츠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쇼케이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국의 언어 자막으로 방송됐다.
 
엔씨는 2차 쇼케이스를 통해 리니지W의 서비스 방향을 공개했다. 리니지W는 캐릭터 성장, 사냥, 전투 등 리니지 고유의 게임성을 보다 대중적으로 구현했다. 리니지의 배틀 커뮤니티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비즈니스 모델(BM)은 대폭 축소했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리니지W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시스템 또는 이에 준하는 어떠한 콘텐츠도 출시하지 않는다고 약속했다. (사진=리니지W 쇼케이스 갈무리)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리니지W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시스템 또는 이에 준하는 어떠한 콘텐츠도 출시하지 않는다고 약속했다. (사진=리니지W 쇼케이스 갈무리)

엔씨는 리니지W에 게임 내 피로도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출시 시점 뿐 아니라 서비스 종료 때까지 비슷한 시스템도 도입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이성구 그룹장은 "사실 아인 시스템과 용옥 같은 월정액 상품은 매출적인 측면도 분명 있지만 무분별한 작업장의 난립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도 함께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그 과정에서 라이트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당연히 누려야되는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역차별이 발생한것도 사실"이라며 "리니지W에서는 초창기 리니지의 느낌 그대로 과금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유저분들께 동일한 성장의 재미와 득템의 재미를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단언컨테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시스템 또는 이에 준하는 어떤한 콘텐츠도 내놓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도록 획득 경로를 확장했다. 액세서리는 게임 내 보스 쟁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한 슬롯만 남겨두고 유료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액세서리 슬롯은 존재하지 않는다.

엔씨(NC)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리니지W는 서버보다 월드를 베이스로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리니지W 쇼케이스 갈무리)
리니지W는 서버보다 월드를 베이스로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리니지W 쇼케이스 갈무리)

리니지W는 국가에 상관없이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접속 국가에 상관없이 핑(지연 속도), 렉(네트워크 지연) 등 지연 현상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와 전투 콘텐츠도 강화해 몰입감을 높인다. 스토리는 튜토리얼이 아닌 게임의 흐름을 이해하는 핵심 콘텐츠로 구성했다. 이용자가 게임 내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하고 치열한 전투 구도가 형성되도록 시스템을 기획했다.

엔씨는 리니지W를 11월 4일 0시(한국 기준) 출시한다. 1차적으로 한국, 대만, 일본, 러시아,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3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북미, 유럽, 남미 지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리니지W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글로벌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서버와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사전예약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 사전예약은 1000만을 돌파했다.

이 그룹장은 "24년간 축적된 모든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위에 존재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그때 그시절 '근본의 리니지'가 주는 즐거움에 대한 기억, 그리고 그것이야 말로 리니지W가 글로벌이라는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임을 항상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