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판매 물량 30%에 친환경 용기 적용
SK루브리컨츠, 판매 물량 30%에 친환경 용기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루브리컨츠의 대표 윤활유 제품 (사진=SK루브리컨츠)
SK루브리컨츠의 대표 윤활유 제품 (사진=SK루브리컨츠)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루브리컨츠는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윤활유 용기 적용을 확대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이를 위해 자사가 판매하는 윤활유 물량의 30%에 해당하는 대표 제품군에 친환경 용기를 적용해 출시한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만 ZIC ZERO 용기로 폐플라스틱 21톤을 재활용했다. 이번에 주력 제품으로 재생 플라스틱을 확대 적용함에 따라 도합 연간 약 100톤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용기는 SK이노베이션의 화학 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이다. 뚜껑, 라벨을 포함하는 용기 전체를 폴리에틸렌(PE, Poly Ethylene) 단일 성분의 재생 플라스틱으로 사용해 재활용 분리 배출이 쉽다. 

이와 관련 SK루브리컨츠는 글로벌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친환경 인증도 받은 바 있다.

이중우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사업부장은 "친환경 재생 용기 사용을 확장해 윤활유 업계에서 ESG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