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환경친화적 사업 구조로 대전환"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환경친화적 사업 구조로 대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2021년을 SK루브리컨츠의 사업구조를 환경친화적 사업구조로 바꾸는 대전환의 시작점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차 사장은 8일 신년사 서두에서 2020년을 회고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SK루브리컨츠가 비교적 양호한 경영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를 구성원에게 돌렸다. 이어 올해도 확실한 상황이 계속되겠지만 구성원의 우수한 역량과 문화로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지금은 한 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그간 구축한 고객의 신뢰를 지키는 것에도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며 "SK루브리컨츠의 강점인 '함께 헤쳐나가는 기질'과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두뇌활용'의문화를 통해 난관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을 핵심으로 하는 ESG 경영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차 사장은 "ESG경영을 통해 인류와 사회에 더욱 기여하고, SK루브리컨츠와 함께하는 후배들이 더 좋은, 더 높은 가치의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고 당부했다.

차 사장은 지난해 친환경 사업 강화를 위해 윤활유 본연의 역할인 '움직임(Move)'을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해 '친환경(Green)'에 다가선다는 의미로 'Make it Move, Make it Green'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그는 "이를 위해 윤활유는 사회에 꼭 필요한 산업이라는 사실을 우리가 먼저 명확하게 인식하고, SK루브리컨츠가 ESG 시대를 주도하는 진정한 '친환경' 기업임을 세상에 알리는 노력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