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6년 만에 발행하는 회사채 모집에 4배가 넘는 투자금이 몰렸다고 25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회사채 1000억원 발행을 예정하고, 지난 24일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총 4100억원의 주문이 들어왔으며, 3년 만기물 700억원 모집에 2400억원, 5년 만기물 300억원 모집에 17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의 대성공에 따라, 다음달 2일 회사채를 발행 할 예정인 스카이라이프는 최대 2000억원의 증액 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마이너스(-) 20베이시스포인트(bp)에서 20bp의 금리밴드를 제시해 3년물은 -1bp, 5년물은 -4bp에 모집물량을 채웠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해 10월 현대HCN과 현대미디어 지분 100%를 5201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고, 이 중 10%는 계약금으로 지불하였다. 잔금 지급은 현재 진행 중인 공정거래위원회와 과기정통부의 인수 승인 결정 이후에 지급할 것이며,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현대HCN 인수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기준금리 인상이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에 채권시장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스카이라이프가 HCN이라는 건실한 회사 인수로 두 회사 연결기준 재무여력이 더 좋아진다는 점을 인정해주셔서 회사채 모집액의 4배가 넘는 투자금이 몰린 것으로 이런 시장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스카이라이프가 TPS(Triple Play Service, 결합상품) 시장에서 제4의 선택지로 자리 잡고, 현대HCN 인수 및 인수 후 성장 가능성까지도 자본시장에서 인정을 받은 결과로 판단되며 스카이라이프는 유료방송 시장에서 또 한 번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롯데카드, 유무선 통신 요금 혜택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키즈랜드 3000편 무료 제공···콘텐츠 라인업 강화
- KT, 알뜰폰 '바로배송유심' 서비스 제공
-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계약···7월 서비스 목표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전국 GS25 편의점 판매 시작
- KT스카이라이프, 2021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사연 공모
- KT스카이라이프, 광고 없는 무제한 액션영화 채널 '액션 초이스' 선봬
- KT스카이라이프, '강철부대' 촬영현장 사진 sky앨범서 공개
- KT 원내비, 제주 909개 교차로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 제공
- KT, 메타버스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 지원
- KT, '키즈랜드 캠핑 위크' 개최
- KT Y, 오버랩과 협업한 제로웨이스트 시즌2 출시
- KT, BC카드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 수주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쿠폰 요금제 3종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1호 이동형 쉼터 '톡톡 버스'
-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서비스 선봬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 전국 이마트24 판매 시작
- KT스카이라이프, '뽀로로VOD 무제한팩' 선봬···키즈 콘텐츠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폐 방송장비 판매수익금으로 장애인 휠체어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복지시설 보호종료 청소년에 'SOS 장학금'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2Q 영업익 232억원 '11.3%↓'···"마케팅 비용↑·기저효과"
- 공정위, KT스카이라이프-현대HCN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 HCN, 경북 영덕시장 화재 피해 상인들에 TV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