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지원 대상 40개소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5월 24일부터 한 달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해 전국 각지의 소외·취약 시설들로부터 사연을 받았다. 그 중 40개소를 선정해 그 결과를 6월말 홈페이지와 각 선정 개소에 알린바 있다. 각 지역별로 수도권 11개소, 충청 10개소, 경상 9개소, 전라 6개소, 강원 2개소, 제주 2개소의 재활원 및 공동생활가정 등이 선정됐다.
사랑의 안테나는 스카이라이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방송을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취약계층 시설 및 가정에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UHD TV와 수신기 및 방송서비스 평생 무료시청권을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하여 2020년까지 전국 총 308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스카이라이프 2021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1호는 기관이나 가정이 아닌 버스라는 점이 특이하다. 강원도청, 춘천YMCA가 운영중인 '청소년 쉼터'는 고정형 쉼터와 이동형 쉼터(버스)가 있는데, 일정기간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주거, 학업, 자립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랑의 안테나 1호는 이동형 쉼터인 톡톡 버스에 설치돼 이날부터 강원도 전역을 누비며 도내 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시 보호 및 상담 등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동형 방송 서비스인 ‘skyAuto'를 톡톡 버스에 설치해 위성방송 지원은 물론 학업 분야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홍기섭 스카이라이프 대외협력총괄은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동형 쉼터에 설치된 사랑의 안테나는 스카이라이프만이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앞으로도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쿠폰 요금제 3종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1000억원 회사채 모집에 4배 이상 자금 몰려
- KT스카이라이프-롯데카드, 유무선 통신 요금 혜택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키즈랜드 3000편 무료 제공···콘텐츠 라인업 강화
- KT, 알뜰폰 '바로배송유심' 서비스 제공
-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계약···7월 서비스 목표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전국 GS25 편의점 판매 시작
- KT스카이라이프, 2021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사연 공모
- KT,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 출시
- KT, 공공기관·기업 위한 '임대형 LTE 라우터' 출시
- KT-경기콘텐츠진흥원-CJ CGV, 경기인디시네마 상영 연계 지원 사업 '맞손'
- KT 시즌·쇼박스,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제작
-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서비스 선봬
- KT, 온라인 채널 새 단장···스위치 하나로 맞춤형 혜택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 전국 이마트24 판매 시작
- KT스카이라이프, '뽀로로VOD 무제한팩' 선봬···키즈 콘텐츠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폐 방송장비 판매수익금으로 장애인 휠체어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복지시설 보호종료 청소년에 'SOS 장학금'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2Q 영업익 232억원 '11.3%↓'···"마케팅 비용↑·기저효과"
- KT스카이라이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바로톡'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 TV 방송'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