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국내 게임시장이 연말 신작 경쟁으로 후끈 달아오를 전망이다. 특히 유명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후속작 3종과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PC 게임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연말까지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 위메이드 '미르4',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등 모바일게임과 카카오게임즈의 PC온라인게임 '엘리온'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는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현재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의 재미와 감성을 계승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시네마틱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스토리,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한 각양각색 캐릭터로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미르4'도 출시를 앞두고 지난 주말 사전 테스트를 무사히 마쳤다. 미르4는 사전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과 콘텐츠 밸런스는 물론 서버 안정성 등을 점검했다. 미르4는 중국판 '리니지'라 불리는 한류게임 '미르의전설2'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전작의 500년 후 이야기를 담았으며, 전투, 경제, 정치, 사회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통해 정통 MMORPG 표방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트릭스터M'도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이용자는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유저들은 미완의 결말로 아쉬움을 남겼던 트릭스터의 에피소드도 트릭스터M을 통해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래간만에 찾아오는 PC온라인게임 신작도 있다. 바로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엘리온'이다. 이 게임은 내달 10일 정식 출시된다. 엘리온은 초창기 '에어'라는 이름으로 개발 과정에서 한 차례 변화를 겪고 5년여 만에 세상에 빛을 보게 됐다. 엘리온은 공중전을 강조했던 에어에서 이름 변경 뿐 아니라 MMORPG의 본질에 집중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공중전은 핵심이 아닌 하나의 콘텐츠로 활용하고, 전투는 단조로움을 탈피해 나만의 스타일로 스킬을 조합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아울러 엘리온은 이용권 구매 방식의 과금을 발표에 눈길을 끈다. 이용권 구매 방식은 최초 계정 생성을 위해 이용권 구매가 필요하며, 게임 내에선 유료 아이템을 파는 형식이다. 회사 측은 "무분별한 작업장 캐릭터 난입으로 발생하는 인플레이션과 불법 거래를 최소화함으로써 선량한 이용자 간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방침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모험가 쇼케이스 개최
- 선데이토즈, 중도입국 청소년 위한 IT기기 전달식
- 넥슨, '결제 도용' 뿌리뽑는다···보안 시스템·정책 강화
-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12월 10일 출시
- 넥슨,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 단행
- 더블유게임즈, 3분기 영업이익 494억원···전년比 31.4%↑
-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28일 사전 예약 시작
- 지스타 2020, 온라인 중심·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개최
- 위메이드, '지스타 2020' 메인 스폰서 참가
- 올해를 빛낸 게임은?···'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13종 후보작 선정
-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0' 참가
- 카카오게임즈, 3분기 매출 1505억원 '역대 최대'
- 카카오, 3분기 매출 1조·영업익 1000억 돌파 '역대 최대'
- 엔씨소프트, K팝 엔터테인먼트 앱 '유니버스' 출시
- 전투를 더 재밌게···게임업계, 신규 지역·콘텐츠 확장
- 크래트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적용
- 넷마블 자회사 카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내달 17일 출시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손실 96억원···적자전환
- 엔씨소프트, 콘솔·PC 음악 게임 '퓨저' 출시
- 넷마블, 3분기 영업익 874억원···전년比 3.6%↑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사전 예약···첫 아티스트 '아이즈원'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서 15개 메달 획득
- 넷마블, '세븐나이츠2' 사전 다운로드 시작
- 넷마블, '세븐나이츠2' 정식 출시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주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공개
-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 다운로드 시작
-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정식 출시
- 크래프톤, 통합법인 출범···독립스튜디오 체제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