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신임 사외이사에 서은숙·이순호·하경자 추천
농협금융, 신임 사외이사에 서은숙·이순호·하경자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
농협금융 신임 사외이사로 추천된 서은숙(왼쪽부터), 이순호, 하경자 후보자. (사진=농협금융)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농협금융지주는 2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서은숙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이순호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2실장, 하경자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3월 말 임기가 만료되는 이진순, 남유선 이사와 사임한 이미경 이사의 자리를 대신해 농협금융 사외이사직을 맡게 된다. 오는 31일 개최 예정인 농협금융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다.

서은숙 후보자는 현재 기획재정부 재정정책자문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신용보증기금 자산운용위원 등 경제·금융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다.

이순호 후보자는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 빅데이터 자문위원, 은행연합회 금융소비자보호 및 은행분쟁예방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은행·보험 분야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하경자 후보자는 한국기상학회 회장, 국민생활과학자문단 환경안전분과 위원장, 세계기상기구 전문위원 등 기후·환경 분야에서 활동 중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가다. 농협금융의 ESG 전략 구체화·녹색경영 확대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