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RBA 사회적 책임 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삼성디스플레이, RBA 사회적 책임 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2캠퍼스·중국 동관 사업장, RBA 평가에서 '플래티넘' 받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가 RBA로부터 받은 플래티넘 등급 인증서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가 RBA로부터 받은 플래티넘 등급 인증서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을 평가하는 글로벌 산업 연합체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로부터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RBA는 글로벌 공급망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 연합체로, 가입 기업들을 대상으로 생산 공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했는지, 공정성과 인권 및 지속가능성을 중점에 두고 사업을 운영하는지 등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RBA 평가 결과 OLED 생산 라인이 있는 충남 아산2캠퍼스와 OLED 모듈 라인이 있는 중국 동관 사업장이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는 ESG 가치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2월 RBA에 가입해 VAP(제 3자 현장 수검)를 실시했고, 전문 평가기관에서 RBA 행동규범 준수 여부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RBA 5대 행동 규범인 '노동인권·안전보건·환경·기업윤리·경영시스템' 부문에서 취약점을 찾고 체계적인 개선활동을 진행했으며 특히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RBA 최고 등급에 걸맞게 디스플레이 생산 과정 및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부문에서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기업, 임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