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OLED 기술 영상, 온라인서 3100만뷰 돌파
삼성디스플레이  OLED 기술 영상, 온라인서 3100만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게시 한 달여 만에 유튜브 1700만, 웨이보 1400만 뷰 기록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기술 홍보영상의 한 장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기술 홍보영상의 한 장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 자사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핵심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어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 수 3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독자 기술인 다이아몬드 픽셀(Diamond Pixel™)과 '에코스퀘어 OLED(Eco²OLED™)' 홍보 영상(OLED World by Diamond Pixel™)은 게시 한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0만뷰, 웨이보 1400만뷰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다이아몬드 픽셀은 2013년 갤럭시S4에 최초 적용한 픽셀 구조로 인간의 망막이 적색(R), 녹색(G), 청색(B) 중 녹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에 착안해 녹색 소자를 늘리고 45도 대각선 방향으로 화소를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에코스퀘어 OLED는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편광판을 없애 광효율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들어 이런 고유 기술을 브랜드화하며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4분기 실적발표에서 "OLED는 우리가 처음 양산했고 개척한 시장으로, 수십 년간의 투자와 연구개발, 양산을 통해 수많은 특허와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우리의 노력으로 쌓아 올린 지적재산권을 정당하게 인정 받고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심도 있는 방안들을 강구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