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체 제작 토크쇼,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이다.
진행자를 비롯해 출연하는 패널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까지 출연한 직원들만 40명이 넘는다.
작년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뤄져 특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시즌 1, 2의 누적 조회수는 130만 뷰에 이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조직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 삼성 '2021 푸른코끼리 포럼' 개최···청소년 사이버폭력 대안 모색
- 삼성디스플레이, 위기관리능력 국제 인증 획득
- 삼성·LGD, OLED 호조에 3Q '퀀텀점프'···영업익 3배 뛸듯
- 삼성디스플레이, 이색 사내 행사로 직원들 활기 충전
- 삼성디스플레이, 위험 작업에 자체 개발 로봇 도입
- 삼성 하반기 공채 GSAT, 내달 6~7일 온라인 진행
- "삼성, 온실가스 저감률 업계 최하"
- 삼성, '급식 몰아주기' 제재 관련 공정위에 행정소송
-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 OLED, 유튜브에서도 인기 몰이"
- 재계,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 맞아 '상생 경영' 앞장
- 삼성디스플레이, 90Hz 고주사율 OLED 노트북 시장에 첫 선
- 삼성, 추석 앞두고 협력사 8천억 대금 조기지급
- 삼성디스플레이, RBA 사회적 책임 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 [위투게더] 삼성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도 협력사와 함께"
- 삼성D, OLED 전용 글로벌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 삼성디스플레이, 국내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 [CES 2022] "차원 다른 화질" 삼성 QD-OLED 베일 벗었다
- 삼성 'QD디스플레이', 컬러·시야각 등 우수성 인증···"화질 새 기준"
- 삼성디스플레이-카이스트, 석·박사 양성 과정 신설에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