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 '오디션 라이프' 공개
한빛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 '오디션 라이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빛소프트는 9일 오디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PC·모바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오디션 라이프' 타이틀과 BI를 발표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3월 미공개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 사실을 알린 바 있으며 이번에 타이틀명과 BI를 확정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디션 라이프'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의 방대한 리소스와 특징적인 커뮤니티 기능을 메타버스 생태계로 새롭게 구성하는 작품으로, 내년 상반기 중 비공개테스트(CBT)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디션 라이프의 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유저들은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활동하며 직업과 기술을 가질 수 있으며 의상, 건물, 오브젝트 등을 직접 제작하고 거래해 재화를 버는 메타버스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다. 오디션 라이프의 월드는 유저들의 활동에 의해 점점 확장하게 된다.

또한 오디션 라이프에서 생성한 나만의 개성 넘치는 아바타는 기존에 방향키 입력에 반응해 춤을 추던 오디션 캐릭터들과 달리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생명력을 가지며 이를 통해 유저들은 현실을 넘나드는 제2의 인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오디션 라이프에서의 이러한 활동은 외부 소셜미디어와도 연계돼 유저들의 메타버스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랜 기간 오디션을 서비스 해 오면서 전세계 유저들의 요청으로 제작되고 누적되어 온 오디션만의 수많은 의상들과 펫, 액세서리, 타운 등이 오디션 라이프를 이루는 훌륭한 근간이 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살아 숨쉬는 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오디션을 경험해 본 유저는 물론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누구나 손쉽게 오디션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디션 IP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현재 PC 오디션은 글로벌 7억명이 넘는 누적 유저를 확보했으며 모바일 클럽오디션과 퍼즐오디션도 글로벌 서비스 저변을 지속 확대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라이프'의 상승된 그래픽 퀄리티와 캐릭터 표현을 현재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오디션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