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한전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 체결
한빛소프트, 한전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사용량 AI로 분석후 지자체에 자동알림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빛소프트는 한국전력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전의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의 전력 사용량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평상시와 다른 패턴 감지 시 지방자치단체의 복지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알림 경보를 전송함으로써 고독사 등을 예방한다. 

한빛소프트는 한국전력이 개발한 인공지능(AI)의 분석결과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페이지를 올해 안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서비스 페이지는 특히 운영자 및 고객이 스마트폰 등 온라인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향후 기능의 확장·변경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제작한다.

이를 통해 한국전력의 운영자는 AI가 생산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DB)와 서비스 운영실적을 분석해 촘촘하게 고객관리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에서 가입하고, 현재 제공받는 서비스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한국전력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도화된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통해 전국 단위의 사회 안전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서 기반이 아닌 온라인 기반의 편리한 관리도구 제공으로 서비스 운영자 및 지자체 담당자의 업무효율 향상 및 예산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