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8월 사회공헌 주제를 네티즌들이 선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함께 만드는 기부'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선데이토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시된 활동 후보 중 이용자들의 댓글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항목을 오는 8월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정하는 내용이다. 제시된 후보는 △학교밖 청소년 학습 지원 △장애 아동 학습 지원 △취약계층 아동 문화 체험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지원 등 아동과 청소년 지원에 초점을 맞춘 4가지다. 이번 선정 행사는 네티즌 참여라는 이색적인 내용과 함께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현안을 알리며 네티즌들의 관심사를 가늠할 기회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는 2018년부터 기부와 지원은 물론 이용자들의 참여가 더해진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게임별로 하루 평균 이용자가 25만여 명에 달하는 선데이토즈가 사회공헌을 연계한 게임 내 이벤트로 대중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같은 선데이토즈의 사회공헌은 게임 이용자들의 응원 속에 취약 계층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며 성공적인 공익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게임 이용자 외에 네티즌들과도 사회공헌의 의미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로 취약한 아동, 청소년들의 상황과 지원에 대한 대중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티즌들과 함께 사회공헌 주제를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는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선데이토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작성만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중 행사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월드비전과 성남 결식아동 위한 기부금 전달
- 선데이토즈,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출시
- 선데이토즈, 1분기 영업이익 19억원···전년比 32%↓
- 모바일게임 신작 이달 대거 출격···기대작은?
- 선데이토즈, '애니팡2' 개인형 콘텐츠 2종 선봬
- 선데이토즈플레이-링스게임즈 '합병'···신설 법인 '플레이링스' 출범
- 게임사, 웹툰·애니메이션 IP 게임 개발 '열혈'···"대박 확률↑"
- 게임업계, 6월 신작 대전 '카운트다운'···흥행몰이 '한판 승부'
- 선데이토즈, 네티즌 참여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 성료
- 선데이토즈, 코로나 백신 유급 휴가 도입···"백신 접종 장려에 동참"
- 선데이토즈 자회사, 신작 '버블텀블' 글로벌 서비스 시작
- 선데이토즈 '애니팡4' 1주년···하트 21억개 쐈다
-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 선데이토즈, 임직원 걷기 행사 성료···공익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 선데이토즈 애니팡3, '카드길' 업데이트 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