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6월 신작 대전 '카운트다운'···흥행몰이 '한판 승부'
게임업계, 6월 신작 대전 '카운트다운'···흥행몰이 '한판 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나라·오딘·블소2 연이어 출시
각사별 자존심 건 '맞대결' 펼칠듯

 

넷마블 '제2의나라 : 크로스 월드' (사진=넷마블)
넷마블 '제2의나라 : 크로스 월드'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6월 대작들의 연이은 출시로 요동칠 전망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등이 이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넷마블은 오는 10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를 출시하며 대작 대결의 포문을 연다 .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가 참여한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조화롭게 녹아 들어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제2의 나라는 2016년 출시해 국내외 모바일 게임시장에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넷마블은 출시 전 제2의 나라 띄우기에 한창이다. 먼저 지난달 21일 사전 등록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는 14만명이 몰려 출시 기대감을 실감케 했다. 

여기에 지난달 24일에는 프리 페스티벌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온·오프라인 만남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고, 운영 방안에 대해서 밝혔다. 

이인규 넷마블 기획팀장은 "이용자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경험을 드리기 위해 마지막 담금질을 하고 있다"며 "소통을 하면서 이용자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이달 출시를 앞두고 오는 2일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온라인 버추얼 쇼케이스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실제 인게임 엔진을 활용해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캐릭터는 오딘만의 남다른 그래픽과 세계관을 더욱 생생하게 이용자들에게 전할 전망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오딘은 '블레이드'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AD가 참여한 타이틀로 제작 초읽기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작품이다. 

오딘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 등을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차원의 그래픽을 구사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이달 말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블소2는 6월 말 출시를 목표로하고 있다"며 "확정일은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블소2는 2012년 출시된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 정식 차기작이다. 전작인 블소는 동양 판타지 기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무협 게임으로 속도감 넘치는 액션성, 화려한 연출, 체계적인 스토리 라인을 갖췄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가 기존 게임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강조하고 있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대작들의 연이은 출시와 더불어 게임사간 자존심을 건 흥행 경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넷마블의 경우 실적 반등의 카드로 제2의 나라에 전력투구를 하고 있으며,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상장 때부터 올해의 대작 중 하나로 밀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형제(리니지M, 리니지2M)와 트릭스터M에 이어 블소2로 매출 순위 줄세우기를 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2021년 상반기 마지막달인 6월, 대작들의 출시가 몰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3종의 게임이 각자의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흥행에 대한 결과를 예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