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2021 대국민 초등력 경진대회(이하 초등력 경진대회)' 결과 3463개 초등학교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초등력 경진대회는 LG유플러스가 U+초등나라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전국민 퀴즈대회다. 초등학교 정규 교과과정 및 초등문화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며, 사용중인 통신사·연령에 관계없이 참여했다.
1월 15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체 참여인원 중 상위 2%가 100점(만점)을 받고, 5%가 90점대를 받았다. 참가자 대부분인 61.7%는 40~70점대 중위권 구간을 차지했다. 참가자 중에는 졸업생이 약 70%를 차지했다.
초등력 경진대회는 120여개의 문제샘플 중 임의로 선정된 15개 문항을 푸는 방식이었다. 개선된 과학용어를 고르거나 기호를 통해 방정식의 답을 구하는 등의 문제가 출제됐다.
LG유플러스는 개별 학교 중 가장 많은 인원이 퀴즈를 푼 전남 순천율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U+초등나라 태블릿' 10대와 1년 무료이용권을 선물했다. 순천율산초등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들은 전체 참가자의 9%를 차지했다.
이석영 LG유플러스 초등나라Tribe 팀장은 "LG유플러스가 학교에 증정한 U+초등나라 서비스를 통해 학습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등학생을 위한 가정학습 플랫폼인 'U+초등나라'는 총 7종의 초등 인기 교육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초등 정규 교과 과정을 비롯해 영어, 제2외국어, 실감형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 LGU+, 황현식 대표 선임···"신사업 발굴·'찐팬' 확보 총력"
- LG, 이사회 활동 강화···지배구조 개선 가속
- U+프로야구, 2021 KBO 리그 시범경기 중계
- LGU+ 아이돌Live,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 독점 생중계
- LGU+, U+아이들나라 전용 놀이펜 체험 서비스 운영
- LGU+, LS일렉트릭와 5G 기반 '스마트 배전진단 솔루션' 공동사업
- LGU+, 봄맞이 홈상품 가입 프로모션
- "번호이동도 스스로"···1호 무인매장 'U+언택트스토어' 출점
- [르포] 스마트폰도 셀프 개통 시대···'U+언택트 스토어'
- LGU+, '클라우드 게임' 개방···지포스나우 '베이직' 무료
- LGU+, '스마트홈트' 가입자 1년새 7배 '껑충'
- LGU+, '지문 사전등록'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 LGU+, 태국에 1100만 달러 규모 5G 수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