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KGC인삼공사는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열고,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와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수·의사·연구원 등 약 2000명이 참석한 국내 식품·영양 분야 최대 규모 행사다.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에는 뇌인지과학, 내분비학,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항노화 과학의 현황과 미래 △후성유전학적 노화 방지 접근 △홍삼의 항노화 효과와 기전 △세포 내 노화 조절 경로와 수명 연장 메커니즘 등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송민호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는 '홍삼추출물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증진 및 T세포 면역노화 완화 효과'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현선희 KGC인삼공사 박사는 '홍삼과 홍삼성분의 저속노화 효과에 대한 문헌 고찰'을 통해 국내외 주요 연구에서 보고된 홍삼의 항노화 및 저속노화 관련 근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350여 편의 학술 논문과 430여 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오가노이드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홍삼 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