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오뚜기는 오는 25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오즈키친'의 신제품 '짜장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정통직화유니짜장 △일품옛날짜장 △갈릭비프짜장으로 돼지고기와 쇠고기, 감자 등 푸짐한 원재료와 차별화된 소스가 특징이다.
정통직화유니짜장은 다진 국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어 볶아낸 직화향 가득한 짜장소스로,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일품옛날짜장은 큼직한 국산 감자와 돼지고기, 각종 채소를 볶아내 달콤하고 구수한 옛날식 짜장 맛을 구현했다.
롯데마트, '토핑 듬뿍 유부초밥' 대형마트 단독 판매
롯데마트는 한성기업과 협업해 '토핑 듬뿍 유부초밥'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 상품은 '참치마요'(290g)와 '콘버터'(310g) 등 2종으로 나왔다.
각 제품은 사각 유부와 초밥 소스, 토핑으로 구성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유부초밥처럼 만들 수 있다. 토핑은 소비자들이 더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쓸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일까지 이 제품을 두 개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해 주는 행사를 한다.
홈플러스, 스코틀랜드산 '심플러스 고등어필렛' 출시
홈플러스는 스코틀랜드 무역사절단과 손잡고 고등어필렛 제품을 새로 선보인다.
스코틀랜드산 고등어는 차가운 북대서양 바다에서 가을에 어획해 국내로 직수입된다. 어획 즉시 급속 동결한 스코틀랜드산 고등어는 불포화지방 함량이 35% 전후로 알려져 있다.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PB) 심플러스의 고등어필렛은 스코틀랜드산 고등어의 큰 가시와 꼬리를 제거하고 천일염으로 간을 한 뒤 개별 진공으로 포장했다고 설명했다.
롯데百, 전국서 제일 빨리 '무등산 수박' 선봬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월 5일까지 수도권 17개점, 지방 10개점 도합 총 27개 점포에서 광주 무등산 수박을 판매한다.
무등산 수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주광역시 무등산에서만 생산되는 특산품으로, 연중 단 2개월만 맛볼 수 있는 한정 상품이다. 올해는 7개 농가에서 약 2000통만 출하돼 희소성이 더욱 크며,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수확 물량을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광주 무등산수박은 8kg 7만5000원, 10kg 10만원부터 최대 24kg 40만원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