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롯데카드가 글로벌 브랜드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하 유니온페이)과 손잡고 로카페이에 해외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의 표준 규격을 채택해 중국은 물론 일본,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터키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앱카드 서비스인 로카페이에서 롯데카드 유니온페이(UnionPay) 브랜드 카드와 국내전용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국내전용카드를 통해 유니온페이 QR결제가 가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디지로카앱 로카페이에서 해외를 선택한 후 '현장결제' 또는 'QR스캔' 버튼을 누르면 본인 인증 이후 이용할 수 있다. 결제 방식은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고객이 스캔해 결제하는 MPM(Merchant Presented Mode)과 고객이 QR코드를 생성하고 가맹점에서 스캔하는 CPM(Consumer Presented Mode)이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해외 간편결제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유니온페이와 협업해 디지로카앱에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QR을 활용한 결제가 주를 이루는 중국과 동남아에서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위투게더] 롯데카드, 소아암 환아 가족 위한 쉼터 후원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 선봬
- 롯데카드, 똑똑한 여행 포털 '디지로카 트래블' 오픈
- [신상품] 롯데카드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 롯데카드-한국관광공사, 국내 여행 서비스 강화 위해 맞손
-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인공지능 기반 보이스봇 도입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롯데카드,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금융사, 국가간 QR결제 서비스 확대 '잰걸음'···동남아 시장 정조준
-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 관련 문의 24시간 응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