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기업주도형 CVC 설립···'CJ인베스트먼트' 출범
CJ, 기업주도형 CVC 설립···'CJ인베스트먼트'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그룹)
(사진=CJ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CJ그룹 지주사 CJ가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하고 스타트업(새싹기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발굴에 본격 나선다.

CJ는 씨앤아이레저산업으로부터 타임와이즈인베트스먼트 지분 100%를 221억원에 인수해 기업주도형 CVC를 설립한다고 5일 밝혔다.

CJ는 CVC 사명을 'CJ인베스트먼트'로 변경할 계획이다. 그룹의 정식 계열사이자 CVC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전문 투자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2000년 '드림디스커버리'란 이름으로 설립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는 2003년 CJ창업투자, 2014년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 사명을 바꿔 식품·바이오·IT·문화콘텐츠 등 분야 스타트업에 투자해 왔다.

CJ는 CJ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향후 5년간 4000억원을 신규 출자하기로 했다.

컬처(Culture·문화), 플랫폼(Platform),웰니스(Wellness·치유),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등 CJ그룹의 4대 성장엔진 중심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CJ는 잠재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기능도 확대하기로 했다.

CJ 그룹 관계자는 "산업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신규 사업모델과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그룹 CVC를 공식 출범시키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CJ인베스트먼트는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육성하고 투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톱티어 VC로 도약하는 동시에 그룹 사업모델 혁신을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