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에 투자를 실시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분야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캐나다 소재의 매트릭스 랩스는 고퀄리티 그래픽의 몰입감 높은 3D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는 최초의 멀티체인 메타버스 매트릭스 월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의 선도기술 기업이다.
매트릭스 월드는 현재 이더리움, 플로우 등을 기반으로 한 '영토(Land)'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체인들과의 무한한 연계 확장이 가능하다. 창작자들은 매트릭스 월드 내에서 프로그래밍 툴을 통해 여러 영토에서 사용되는 사물(Object)을 관리하고, 사용자 지정 기능을 통해 동작을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2D 이미지, 3D 모델, 비디오, 오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NFT(대체불가토큰)를 매트릭스 월드 내로 가져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새로운 NFT로 변환할 수도 있다.
이번 매트릭스 랩스의 시드 투자 라운드에는 '테스 벤처스', '에버레스트 벤처스 그룹' 등 글로벌 벤처 투자사들과 암호화폐 블록체인 '플로우', 지난해 컴투스가 투자를 실시했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 등 다양한 유력 기업들이 참여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늠케 했다.
컴투스는 이와 같은 투자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경쟁력과 생태계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하반기 최상의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를 시작으로 순차 출시를 계획 중인 컴투버스는 실제 삶과 같은 일생활·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 라이프 플랫폼'으로 설계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플랫폼 속 자산을 NFT화하고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으로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타노믹스 플랫폼으로 확장시켜갈 계획이다.
- '컴투스프로야구2022', 이정후·원태인 인터뷰 영상 공개
- 컴투스 그룹, 상반기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 '초읽기'
- 컴투스, 작년 매출 5560억원 '역대 최대'···"컴투버스로 디지털 시장 공략"
-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신사업 강화 위해 6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 컴투스홀딩스, 작년 영업익 445억원 '87.8%↑'···"코인원 투자이익 증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생태계 합류
- 코인부터 신작까지···게임업계, P2E 게임 진검승부 '임박'
- 컴투스, 블록체인 디지털 에셋 제작사 '브리더다오'에 투자
- 컴투스, 블록체인 영상 플랫폼 기업 '모비 테크 에이에스'에 투자
- 돌아오는 야구시즌···넷마블 vs 컴투스 신작 대결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기반 이코노미 시스템 공개
-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공개
-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2 시즌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