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9일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을 지상파 본방송에 앞서 VOD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좀비탐정은 SK브로드밴드가 B tv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KBS, 웨이브와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콘텐츠다. 부활한 좀비가 탐정이 돼 과거와 현재의 사건을 추적하는 휴멀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로 총 12회로 기획했다.
그동안 지상파 채널에서 먼저 실시간 방송을 내보낸 후 일정 시간이 지나 IPTV에서 VOD로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이었다. 이번엔 이런 방식에서 벗어나 지상파 실시간 방송보다 앞서 IPTV와 OTT에서 VOD를 공개한다. B tv와 웨이브가 19일 각각 VOD 2회분을 먼저 제공하고, KBS 2TV에서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 화 오후 9시30분에 방송한다.
좀비탐정은 B tv가 제공하는 영화 월정액 OCEAN과 지상파 월정액에 가입한 경우 추가 구매 없이도 시청할 수 있다. 월정액 가입자가 아닌 경우에도 VOD 단편 구매를 통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 SK브로드밴드의 B tv 케이블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B tv에서 좀비탐정은 새로운 도전이자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SK브로드밴드, 'B tv 미디어보드' 출시
- SK브로드밴드, '뽀로로 동화나라' B tv서 독점 제공
- SKB, 월정액 VOD 서비스 '오션' 출시
- "러블리 Btv로 소비자 만족 UP"···SKB, 서비스 전면 개편
- 웨이브 출범 1년, 회원 1000만명 돌파···개인화 서비스 고도화 나서
- 케이블TV, 풍성한 추석특집 콘텐츠···"골목상권 살리자"
- SKB, '차세대 국가융합망' 백본망 사업자 선정
- 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전국 10개 지역 개소
- SK브로드밴드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B tv로 감상하세요"
-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B2B 사업 인수
- [신상품] SK브로드밴드 '보안Biz인터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