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한 상설 미디어아트 전시 플랫폼을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DDP 살림터 1층 오픈 라운지 D-숲에 55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138센티미터)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모델명: 55EW5G-V) 8대를 이어 붙여 가로 4.9미터, 세로 1.6미터 규모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했다. LG전자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디지털 미디어아트 확산을 위한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투명 올레드 비디오월을 통해 DDP가 전시하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DDP는 첫 전시로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Refik Anadol)과 장서원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공급은 TV, 사이니지 등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가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인 명소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돼 미디어아트 전시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는 것이라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다수의 예술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예술 작가들과 협업하며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작품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투명 올레드는 화면과 화면 너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색다른 작품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빛 투과율을 높여 사이니지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은 물론, 투명한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이어 붙여 대화면을 만들어도 이질감이 덜하다.
이 같은 특성은 예술 작품 전시뿐 아니라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중요한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박물관, 지하철, 스튜디오 등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차나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 등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받는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독보적인 투명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앞세워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들의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휘센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 출시
- LG전자, 英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3년 연속 선정
- LG, 5년간 국내 106조 투자·5만명 채용···"R&D에 48조원 집중"
-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 "협력사 상생방안 모색"
- LG전자,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종 출시
- LG 올레드 TV 1분기 출하량 92만4600대 '역대 최대'
- LG전자, 연결성∙디자인 강화한 'LG 룸앤TV' 신제품 출시
- LG CNS, 'AI주기율표' 도입···"고객사 최적화 패키지 서비스"
- LG전자, 클로이 로봇 앞세워 의료 분야 고객 경험 선봬
- "더 크고 선명하게"···삼성·LG전자, 빔프로젝터 '진검승부'
- 'LG 올레드 에보, 뉴욕서 NFT 아트 담는다'
- [CEO&뉴스] 황현식 LGU+ 대표, 'Why Not 도전정신'으로 찐팬 확장
- "LG 프로빔 프로젝터, 스크린골프 시장 잡는다"
- LG전자, '크래프트 아이스' 탑재한 냉장고 라인업 강화
- LG전자,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출시
- '상장 추진' LG CNS, 1분기 최대 매출·영업익···"IPO 이상 無"
- LG전자, 자동차 SW 기능안전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 LG전자 밀라노서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선보인다
- 조주완 LG전자 사장 "산업 간 경계 넘는 디자인 선보일 것"
- LG전자 美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다스베이더 등장
- LG "청년 AI 인재 年 4천명 양성"···'LG 에이머스' 신설
- 하이엠솔루텍, LG 시스템에어컨 세척 전년比 44% 급증
- LG전자, 물류로봇 시장 본격 진출···CJ대한통운과 맞손
- LG 코드제로 A9S 신제품···"먼지 흡입, 스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LG 힐링미 타히티'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