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 "산업 간 경계 넘는 디자인 선보일 것"
조주완 LG전자 사장 "산업 간 경계 넘는 디자인 선보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현장 경영···"디자인이 F.U.N 고객 경험 담아내야"
LG전자 조주완 사장(가운데)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펼쳤다. 조주완 사장이 LG전자 전시부스를 찾아 식물생활가전 컨셉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조주완 사장(가운데)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펼쳤다. 조주완 사장이 LG전자 전시부스를 찾아 식물생활가전 컨셉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이탈리아에서 6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 2022'를 찾아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현장경영에는 조 사장을 포함해 류재철 H&A사업본부장, 박형세 HE사업본부장,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정석 글로벌마케팅센터장, CX(고객경험)담당 임원 등이 동행했다.

조 사장과 경영진은 LG전자의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전시 부스를 시작으로 보쉬지멘스(BSH), 스메그(SMEG), 몰테니앤씨(Molteni&C), 모오이(Moooi), 렉서스(Lexus), 이케아(IKEA) 등을 찾아 다양한 분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살폈다.

조 사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구, 자동차,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산업 간 경계를 넘어선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간은 고객이 소중한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장소"라며 "디자인이 공간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F.U.N'(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고객경험을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이 생활가전과 TV사업을 대표하는 본부장들을 비롯해 고객경험 담당 임원들과 함께 출장길에 오른 것은, 하나의 제품이 제공하는 고객경험에서 그치지 않고 전사 차원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CDX(Cross Device eXperience)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LG시그니처(LG SIGNATURE),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을 명품 가구·디자인 브랜드와 협업,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전시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약 800명의 디자이너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뚜렷해진 개인화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제품을 선보여왔다. 지난해 말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디자인경영센터 산하의 LSR(Life Soft Research)실을 LSR연구소로 격상하고 글로벌 고객경험 및 행동 연구를 통한 사업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역량을 강화했다.

LG전자가 지난해부터 Z세대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디자인크루(Design Crew)' 프로그램도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디자인 인사이트를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조 사장은 지난해 말 취임 이후 국내외 고객접점 및 미래준비 현장을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하는 등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 사장은 취임 후 창원, 평택, 인천, 마곡, 서초 등 국내 주요사업장을 수시로 방문했으며, 유럽, 북미, 중남미 등 글로벌 현장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