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LG헬로비전, 해운대구과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해운대구는 '해운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감소한 관광 수요는 오는 12월께 코로나19 이전의 90%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부산시는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감에 맞춰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해운대구는 관광객 유치 및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 내 다양한 소상공인과 손잡고 멤버십을 활용한 할인 및 각종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전사 브랜드 캠페인인 'Why Not?' 활동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웹 예능을 통해서도 해운대의 관광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Why Not?'은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고객을 위해 이런 것이 왜 안돼?"라며 되묻고 실행하는 캠페인으로, 올해는 '선 넘는 즐거움'을 주제로 지역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연계해 해운대구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역 방송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을 조명하는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해운대구는 지역 상인회와 연계해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의 지원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역 축제와 연계한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모은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오는 5월 해운대구에서 주최하는 '해운대 모래축제'에 참여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모래축제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외부 관광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각종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나선다.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웹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지역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멤버십 활용처를 전국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그룹장은 "지역 활성화와 고객경험 성공 사례를 확대하기 위해 해운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고객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위한 과감한 도전'이라는 브랜드 지향점과 연계한 캠페인을 통해 전국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담당은 "지역에 기반을 둔 방송 사업자로서, 코로나19 이후 경제적인 타격을 받은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며 "지역채널 커머스와 방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순헌 해운대구 구청장은 "이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과의 협약으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운대를 방문한 관광객들 또한 협약 진행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LGU+, 키노라이츠와 'OTT 콘텐츠 이용 편의성 확대' MOU
- LGU+, 따뜻한 디지털 기술로 장애인 고객 불편 줄인다
- '갤럭시S22·SS+'도 공시지원금 대폭 상향···최대 50만원 지원
- U+프로야구, 2022 KBO 중계 시작
- LGU+, 고객 인사이트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 출시
- LGU+-우정사업본부, 알뜰폰 사업자 상생 강화 '맞손'
- LGU+, 숙명여대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선봬
- 이통3사, ESG 경영 확산 위해 공동펀드 조성한다
- U+골프, 2022 시즌 KLPGA 투어 중계 시작
- LGU+, 예스24라이브홀과 협업···케이팝 온라인 공연 생중계
- LGU+-브이씨, 골프에 초정밀 위치정보 서비스 제공 '맞손'
- LG헬로비전 헬로렌탈,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선봬
- U+홈트Now, 고객과 함께 공식 트레이너 선발한다
- LGU+, 세종테크노파크와 모빌리티 빅데이터 공유한다
- "LG유플러스, 신사업의 수익 연계 진행 기대"-DB금융투자
- LGU+ 임직원, 멸종위기 개구리·도롱뇽 지킨다
- 이통3사, 1분기 합산 영업익 1조원 전망···올해도 '好好'
- LGU+-강원도, 지역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
- 헬로모바일,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픽미픽미'서 알뜰폰 유심 판매
- LGU+, 장기 고객 대상 개장 전 '레고랜드' 체험 기회 제공
- LG헬로비전, 헬로렌탈 다이렉트몰 '바로구매' 서비스 시작
- LG헬로비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출품작 상영
- LG헬로비전, 6.1지방선거 후보자 3천명 정보 제공
- 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익 129억 '27%↑'···"케이블TV·알뜰폰 가입 순증"
-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모토로라 5G폰 2종 단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