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美 전기차 충전 사업 본격화···'에버차지' 인수
SK E&S, 美 전기차 충전 사업 본격화···'에버차지'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가 인수한 에버차지의 전기차 충전기 (사진=SK E&S)
SK E&S가 인수한 에버차지의 전기차 충전기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 E&가 미국 전기차(EV) 충전 업체인 에버차지(EverCharge)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기업이 미국 전기차 충전 회사의 경영원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버차지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와 충전소를 운영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약 46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에버차지는 타사 대비 약 5배까지 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력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다이나믹 로드 매니지먼트(Dynamic Load Management)'로 명명된 이 기술은 건물 건체의 전력 부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충전중인 전기차의 충전 패턴 등을 분석해 전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전력증설 공사 없이도 많은 충전기를 설치하고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

제이슨 아펠바움 에버차지 CEO는 "충전기 제조에서 설치, 서비스운용, 사후 관리 등 전 과정에 걸친 EV 충전 솔루션 역량은 급속하게 증가하는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전기차 보급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전기차 시장은 2030년 2580만대 규모로 10년간 15배 이상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도 2020년 184만기에서 2030년 2000만기로 연평균 27% 급성장이 예상된다.

SK E&S는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에너지솔루션 글로벌 톱티어(Top-Tier)로 도약한다는 구성이다.

SK E&S는 지난해 미국 그리드솔루션 기업인 'KCE(Key Capture Energy)'를 인수하고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레브 리뉴어블스(Rev Renewables)'에 투자한 바 있다. 

에너지솔루션은 재생에너지 확대 등으로 전력망의 불안정성이 높아지고 전기차 확산과 분산자원의 확대에 따라 소비자들의 에너지 사용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생기는 문제를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신산업이다.

유정준 SK E&S 부회장은 "이번 미국 전기차 충전 시장 진출은 SK E&S가 선언한 탄소중립 에너지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출발점"이라며 "SK E&S의 에너지 솔루션 사업 역량과 멤버사들이 가진 전기차 분야의 시너지를 활용해 수년 내 북미시장내에서 파워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