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시스템은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 Israel Aerospace Industries Ltd.)과 함정 전투체계의 아시아 시장 수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의 함정 전투체계·체계통합 기술과 IAI의 함정 무장·센서 기술 등 양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과 IAI는 또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지난 40년간 대한민국 해군의 수상함, 잠수함 등 80여척에 전투체계를 공급해왔으며, 지속적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세계수준의 첨단 전투체계를 개발·양산해오고 있다"며 "대한민국 해군은 물론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 전투체계를 공급해왔으며, I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아시아 국가들의 해군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아즈 레비(Boaz Levy) IAI 사장은 "이번 MOU체결은 당사와 한국 방위산업 파트너들과의 깊은 협력을 나타낸다"며 "앞으로 한화시스템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해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한화시스템, 1.3조원 규모 천궁-Ⅱ 다기능레이다 UAE 수출 계약
- 방산도 'K' 타이틀···수출 기대감 커진다
- 한화시스템, 항공기 첨단 방어 시스템 국산화 성공
- 한화시스템, 펀진과 '엣지 AI 시스템' 개발 협력 MOU
- 한화시스템, 500억 규모 '천궁 다기능레이다 PBL' 사업 계약
- 한화시스템, K1E1 전차 포수조준경 체계개발 사업 계약
- 한화시스템, 지난해 영업익 역대 최고 1120억원···"방산이 견인"
- 한화그룹, 호주서 '한화포럼' 발족···시장 진출·투자 확대
-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탑재 시험항공기 국내 시험 돌입
- 한화시스템, 카이메타에 1100만 달러 추가 투자
- 한화시스템, 대학 학사·교육·취업 지원 솔루션 'ai-CODI'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