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3Q 영업익 163억원···전년比 62.4%↓
웹젠, 3Q 영업익 163억원···전년比 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 아크엔젤2' 등 국내외 게임서비스에 집중하며 실적 안정화 주력
사진=웹젠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젠은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4% 감소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64억원, 당기순이익은 144억원으로 각각 37.9%, 57.6% 줄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25%,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9.44%, 21.67% 하락했다. '뮤 아크엔젤2' 이후 신작 출시가 지연되고, 이미 출시한 게임들은 매출 성장이 둔화하면서 웹젠의 3분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였다.

웹젠은 자체 개발프로젝트의 진행을 서두르면서 당분간 라이브게임들의 서비스 향상에 주력한다.

현재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의 개발자회사에서 내년부터 시장 출시를 목표로 5개 이상의 신작게임 개발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지만, 출시일까지는 신작 공백이 있다. 

회사 측은 그 사이 외부투자를 늘려 퍼블리싱 신작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블록체인 등 게임 관련 기술을 보유한 개발사 및 벤처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성장 동력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개발프로젝트와 더불어 중장기 투자계획을 수립해 모바일은 물론 콘솔과 PC 플랫폼 기반의 출시작들을 다수 확보하고, 차세대 게임개발 기술력 확보에도 주력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중장기 투자방안의 세부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사내 태스크포스(TF) 구성은 이미 시작했으며 '외부 우수 개발진과의 파트너십 구축'과 '사업적으로 실현된 미래기술 확보'를 목표로 회사의 중장기 투자방안을 더욱 구체화해 간다.

특히 해외게임 시장에서 그 사업성을 인정받은 'NFT'(대체불가토큰) 등의 블록체인 기술을 우선 사업대상으로 정하고 사례분석 및 관련 산업계와의 협의도 시작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인디게임사부터 벤처업체까지 게임산업에 접목할 우수 개발진을 만나 그 아이디어와 미래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면서 "위드코로나 이후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고려하면서 안정과 기술투자의 균형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