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회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해,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두 회사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 포함됐다.
NHN은 게임포털로서 웹보드 명가인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사업을 집중하는 한편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글로벌 게임 신작들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고, 최근 위메이드의 '미르4' 글로벌을 위믹스 플랫폼에 론칭하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100만명 달성
-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합병
- 원스토어, 13분기 연속 성장···역대 최대 실적 달성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80만명 돌파
- NHN,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우수기업' 최고수준 SS등급 선정
- 위메이드, 신작 '미르M' 티저사이트 공개
- NHN, 장기기증 의미 알리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 K-GAMES,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설명 자료 공개
- 위메이드, '지스타 2021' B2B 전시관 부스 참가
- 위메이드, 3Q 영업익 174억원 '흑자전환'···"미르4 글로벌 효과"
- NHN, 내년 클라우드 법인 출범···2배 성장 목표
- 위메이드,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협약식 체결···1억원 기부
- 위메이드, NT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단행
- NHN, 3Q 영업익 279억원 '18.6%↑'···"분기 최대 실적 달성"
- NHN,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개막···클라우드, AI 등 기술 공유
- NHN, HDC현대산업개발 'ERP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