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HDC현대산업개발 'ERP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NHN, HDC현대산업개발 'ERP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 형태서 NHN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HDC그룹사 내 DT 프로젝트 일환
사진=NHN
사진=NHN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NHN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이하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회사는 HDC현대산업개발 ERP 시스템을 NHN 클라우드 기반으로 새롭게 구축, 전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HDC 그룹사에서 NHN두레이 협업툴과 포털, 전자결재 등 SaaS형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프로젝트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으로 기존 온프레미스 형태 대비 초기 구축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 및 유연한 인프라 구성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 기반한 빅데이터, AI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도 용이해졌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업무 방식 및 고객서비스 환경을 구현하고자 그룹사 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가고 있고, 안정성이 검증된 NHN의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 도입을 추가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전무는 "NHN 클라우드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보다 다양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을 돕고, 안정적인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 클라우드는 내년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의 분사를 준비 중이며, 국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고객층을 확보해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