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될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SKT는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 및 고지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 다양하며,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SKT는 8월 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SKT는 이프렌즈들에게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로 활동하며 우리와 함께 이프랜드를 키워 나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통3사, '갤Z폴드·플립3' 사전 마케팅 경쟁 돌입
- SKT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로 확장성↑
- SKT, 독립운동 기리는 'V 컬러링' 콘텐츠 5편 제공
- SKT, 멤버십 '즉시할인' 병행키로···"고객 목소리 경청"
- 이통3사, 50만원대 '갤럭시북 GO' 출시···마케팅 경쟁 '후끈'
- SK㈜ C&C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 SKT, 민·관 빅데이터 모아 소상공인 돕는다
- SKT '누구 케어콜', 300만 콜 돌파···"AI 방역도우미 역할 톡톡"
- SKT, 'T다이렉트숍' 고객 대상 추가 혜택 프로모션 진행
- SKT, 고려대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 '맞손'
- SKT, 첨단 5G 기술로 독립기념관 체험 콘텐츠 선봬
- "동기간 유대감 높여라"···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 확산
- SKT, 2분기 영업익 3966억원 '10.9%↑'···"통신·신사업 고른 성장"
- SKT-카카오, 업계 최초 'ESG 펀드' 공동 조성
- SKT, ICT 취약계층 아동에 스마트 기기 기부
- SKT, 스마트공장 구축 원스톱 지원 전문팀 만든다
- SKT, AI 기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레이다' 출시
- SKT 신설회사, 'SK스퀘어'로 출범···존속회사는 'SK텔레콤' 유지
- 메타버스 치고나가는 'SKT 이프랜드'···VR 생태계 확장도 노려
